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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회색 인간>으로 데뷔하여 한국 문단에 큰 충격을 주었던 김동식 소설집. 카카오페이지 연재 당시 반응이 좋았던 작품들과 작가의 색다른 시도가 돋보이는 미공개 신작 등 23편의 단편을 모았다.

표제작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는 지구 멸망을 한 주 앞두고 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생존 로맨스다. SF, 공포, 스릴러, 판타지 등 장르를 넘나드는 김동식 작가가 처음으로 로맨스 장르에 도전했다. 기존 김동식 소설과는 다른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소설로, 특유의 상상력과 허를 찌르는 반전을 더해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소설집이 보여준 신선함을 뛰어넘어 작가로서의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는 완성도 있는 작품만을 선별했다. "믿고 있던 것을 의심하게 하고, 보고 싶지 않았던 것을 보게 하는 감각적 충격"(정세랑)을 전하는 소설집이다.

정세랑 (소설가, 『보건교사 안은영』, 『시선으로부터,』)
: 김동식 작가는 인간 본성의 면면으로 이루어진 루빅큐브를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맞추어낸다. 그 바쁜 손끝에 매혹되어 따라가다 보면 감탄과 진저리가 연달아 교차한다. 믿고 있던 것을 의심하게 하고, 보고 싶지 않았던 것을 보게 하는 감각적 충격이 절묘하다. 작가가 더 실험하고 더 벗어나고 더 부수길 기대할 뿐이다.
: 이 모든 상상력이 한 작가의 것이라는 게 놀랍다. 장르를 넘나드는 상상력에 압도되어 한 번에 읽기가 아까울 정도다. 어릴 때 어두운 방 안 TV 앞에서 가슴 졸이며 보았던 <환상 특급>이 생각나는 소설집이다.
김민섭 (사회문화평론가)
: 일상과 판타지를 절묘하게 결합시키면서 아주 훌륭하지도 못나지도 않은 등장인물의 딜레마를 더한다. 누구라도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문제들이기에, 결국 독자는 김동식 소설의 주인공이 되어버리고 만다. ‘재미’라는 것은 결국 등장인물이 마주한 상황을 독자가 자신의 일처럼 느끼는 데서부터 시작되는 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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