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시리즈는 과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과학의 주요 내용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초등 과학 입문서이다. 흔한남매가 최고의 과학 전문가들과 함께 우주, 지구와 달, 우리 몸 등을 여행하며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배운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모두 담았고, 생활 과학 정보, 과학 관련 최근 이슈, 우리나라 관련 정보들을 더했다. 흔한남매와 함께라면 학교에서 처음 배우는 과학이 두렵지 않다.
G그룹의 유전자 조작 실험으로 만들어진 살아서 움직이는 인삼이 우주 불가사의 연구소에 합류했어. 인삼이 움직이는 것도 신기한데 요리에 엄청난 재능까지 갖고 있었지 뭐야? 그런데 마침 마을에 요리 대회가 열린다고 해. 요리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알면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지! 요리에 진심인 인삼과 과학에 진심인 연구소 사람들이 함께 힘을 모아 대회를 준비하는데 아무래도 대회가 수상쩍어. 인삼과 함께 수상한 요리 대회를 평정해 보자.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과학교육 및 천문학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과학 영재들이 수학, 과학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성과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자료 개발과 국가 과학 영재 교육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SBS 코미디 프로그램 ‘웃찾사’에서 만난 으뜸이와 다운이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어요. 그리고 어느덧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가 되었지요. 흔한남매는 지금도 여러분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답니다.
강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강원대학교 및 인하대학교의 전임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 재직 중입니다. 과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현재는 과학도를 위한 미래 문제 해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공주사범대학교에서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화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영재학교 및 과학고 관련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학생 교육과 교사 연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재 교육, 과학·융합 교육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