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진화를 뒷받침하는 가장 강력한 증거는 바로 화석 기록이다. 그럼에도 창조론자와 지적설계론자는 화석 기록이 생물학적 진화 이론을 뒷받침하지 않는다면서 줄기차게 공격을 가하고 있다. 선도적인 고생물학자인 도널드 R. 프로세로는 지금껏 발견한 거의 모든 화석 기록을 종합한 이 책에서 생명 진화의 역사를 밝히고 창조론자들이 저지르는 모든 왜곡과 날조를 바로잡는다.

이 책은 먼저 과학의 본성이 무엇인지 짤막하게 논하고 창조론이 벌이는 기만적인 행동을 일별한 다음, 홍수지질학과 암석 연대측정법부터 신다윈주의와 대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살핀다. 후반부에서는 원시 국의 성분들, 공생하는 삶이 낳은 결과들, 무척추동물의 꼴바꿈 과정들, 등뼈의 발달, 공룡의 지배, 포유류의 폭발, 초기 영장류에서 호모 사피엔스로의 도약, 이 모두를 아우르고 있다.

첫문장
진화와 화석 기록을 자세히 살피기 전에, 무엇이 과학이고 무엇이 과학이 아닌지에 대한 수많은 오해를 먼저 풀어야 한다.

제리 코인 (시카고대학교 생태학 및 진화학 교수, <지울 수 없는 흔적>의 저자)
: 리처드 도킨스, 스티븐 제이 굴드, 그리고 찰스 다윈의 책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이 책을 강하게 추천한다. 진화가 진실인지 의문을 품는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더는 그런 의문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마이클 셔머 (<스켑틱> 발행인, 채프먼대학교 겸임교수, 《왜 사람들은 이상한 것을 믿는가》 저자)
: 도널드 R. 프로세로는 우리 시대의 선도적인 진화과학자 가운데 한 사람일 뿐 아니라, 명료하게 글을 쓰고 재기 넘치게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프로세로가 보여준 화석 증거와 유전적 증거는 그 위력이 너무도 분명하다. 이 책을 읽고 나서도 진화가 진짜 일어났음을 부인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라고 나는 감히 장담할 수 있다. 진화는 일어났다.
브루스 리버만 (캔자스대학교 생태진화학부 교수)
: 고생물학적 기록에서 진화를 뒷받침하는 방대한 증거를 일반인이 이해할 수 있는 말로 근사하게 설명해낸 멋진 책이다. 다양한 과학적 문헌자료를 수없이 많은 명료한 예들로 응축해냄으로써 도널드 R. 프로세로는 지질학과 생물학과 과학 교육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 책은 화석 기록에 나타난 진화의 예들을 풍부하고 명료하게 서술해주는 동시에 성경에 대한 중요한 정보도 종합해주고 있기 때문에, 모든 과학자의 서재에서 소중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Zentralblatt fur Geologie und Palaontologie (지질.고생물학저널)
: 화석과 그 화석에 대한 지식의 현 수준을 알고자 하는 사람, 그리고 아직도 누구를 믿어야 할지 잘 모르는 사람에게, 이 책은 생각을 바로잡고, 잊을 수 없는 독서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피터 도슨 (미국과학교육센터 National Center for Science Education)
: 지난 10년 동안 극적으로 발전한 화석 기록의 품질을 입증하는 데 매우 가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12월 5일자
 - 중앙SUNDAY 2019년 12월 14일자 '책꽂이'

최근작 :<화석은 말한다>,<우리는 모두 조금은 이상한 것을 믿는다>,<지구 격동의 이력서, 암석 25>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대멸종》, 《왜 사람들은 이상한 것을 믿는가》, 《진화의 탄생》, 《왜 다윈이 중요한가》, 《최초의 생명꼴, 세포》 등이 있다.

바다출판사   
최근작 :<[큰글자책] 신약의 탄생>,<상상이 세상을 바꾸다 : 세상을 바꾼 사고실험들>,<한국인의 기원>등 총 400종
대표분야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80점), 과학 5위 (브랜드 지수 459,839점), 음악이야기 13위 (브랜드 지수 7,5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