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통계는 어떤 현상을 종합적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일정한 체계에 따라 숫자로 나타내는 것이다. 통계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집단의 속성이나 패턴, 욕구 등을 읽게 해 주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통계는 과학적으로 그 현상을 가장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다. 통계적 사고를 기르고 통계를 이해하면 자신의 미래 직업이나 진로를 결정하는 데 유리하다. 미래 사회에 발 빠르게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통계적 사고를 길러야 한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왜 통계를 알아야 하고 공부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밝혀 주는 책이다.

첫문장
밤12시, 오늘도 학원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이다. 늘 공부, 공부. 집, 학교, 학원. 과연 삶이란 무엇일까?

고은성 (전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 ‘빅데이터 시대에 승자가 되기 위해 우리는 통계적 사고를 길러야 한다.’ 그 동안 공허하게 들리던 이 말이 이 책을 읽으면 진정으로 와 닿는다. 통계가 무엇인지 잘 모르던 사람도, 통계에 관심 없던 사람도 이 책을 읽고 나면 통계에 관심이 생기고 통계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욕구가 샘솟을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나’는 내가 모르는 사이에,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상생활에서도 직장에서도 통계와 함께 살아간다. 통계는 점점 더 나의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무지할 수 없는 그의 존재를 과시할 것이다.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이 책은 통계적 사고를 기르는 긴 여정에서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빅 데이터’나 ‘AI(인공지능)’라는 단어가 매스컴에 자주 오르내린다. 사회는 더 복잡해지고 하나의 판단을 하기위해 알아야 할 정보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런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때, 과거의 청소년들에 비해 더 많은 경우의 수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물론 AI가 그들의 판단에 필요한 정보와 그에 관한 해석을 충분히 제공해줄 수 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 주체는 사람, 즉 본인이다.
「통계랑 내 인생이 무슨 상관이라고」는 통계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해석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이 책은 작금의 현실을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판단을 내리는데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미래를 한층 밝혀 줄 것이다.
정승호 (영남중학교 수학교사)
: 학생들에게 통계란 무엇인지 물어보면 복잡한 계산 혹은 마지막 단원에 배워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이다. 기존의 청소년을 위한 통계책은 몇 가지 특이한 사례나 전문지식의 예를 설명한 교과서 같은 책들이 대부분이었다. 이 책에서는 통계가 세상을 바라보는데 어떻게 사용되며, 통계를 통해 세상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통계를 통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흥미로운 소설처럼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계가 복잡한 세상을 설명하는 흥미롭고 유용한 도구임을 알게 될 것이다.
김은하 (현풍고등학교 수학교사)
: 중학교의 ‘통계’ 부분이나 고등학교의 ‘확률과 통계’를 배울 때 많은 학생들은 학교 시험이나 모의고사에 나오는 통계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부분의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나와서는 ‘학교 다닐 때 배운 통계는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다.’라고 이야기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통계와 일상생활에서의 통계의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그런 대답이 나온다고 봅니다. 「통계랑 내 인생이 무슨 상관이라고」 는 이런 괴리감을 극복할 수 있는 조금 색다른 통계 입문서입니다. 왜 통계를 배워야 하는지 궁금한 학생, 왜 통계를 가르쳐야 하는지 궁금한 교사, 왜 통계를 배웠는지 궁금한 어른, 모두에게 이 책 「통계랑 내 인생이 무슨 상관이라고」는 답을 줄 것입니다.

최근작 :<통계랑 내 인생이 무슨 상관이라고>,<숫자벌레>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 … 총 181종 (모두보기)
소개 :돈키호테보다 로시난테를 꿈꾸는 만화가이며 성균관대학교에서 화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했습니다. 언제나 아이다운 순수한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시절 CA반에서 만화 강사로 활동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일등 아이 바보 엄마』, 『7일 안에 난 달라질 거야』, 『고품격 유머』, 『행복이 뭐 별건가요』, 『소문난 애나 로쉬』 등이 있고, 개인 작품으로 『하트라떼: 스타벅스에서 떠는 달콤한 수다』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