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이 능력이 되는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코딩에 대한 매력에 빠지게 한다. 권말 ‘만화 속 개념’을 통하여 재미있게 읽었던 내용을 개념과 연계하여 기억할 수 있고, ‘코딩맨 워크북’에서 만화 속 등장인물의 상황과 비슷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인간이 살고 있는 차원 너머의 차원. 그곳은 인간의 감정 따윈 찾아볼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코딩된 종족들의 공간이 존재한다. 한 무리가 인간 세계를 버그로 감염시키려 한다. 버그킹덤! 그들을 막기 위해 분투 중인 디버깅! 그리고 갑자기 알 수 없는 능력이 생겨 버린 평범한 초등학생 유강민. 이후 강민의 주변에서 자꾸만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1화. 노력하는 자
2화. 레이카의 활약
3화. 차원의 문
4화. 조용한 대립
5화. 마주침
[만화 속 개념]
1. 센서 / 사물 인터넷 / 빅데이터
2. 로봇이란? / 산업형 로봇 / 휴머노이드 / 아두이노
[코딩맨 워크북]
1. 모양 팔레트 살펴보기
2. 스프라이트의 크기 조절하기
3. 스프라이트에 효과 주기
4. 좌표와 스프라이트의 위치
5. 스프라이트 방향 지정하기
6. 스프라이트 복제하기
[정답과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