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Lucius Annaeus Seneca)는 로마 시대 네로 황제의 스승이자 대표적인 후기 스토아 학파 철학자로 12편의 에세이와 9편의 비극 작품을 남겼다. 세네카의 수많은 글 중 서양 라틴문화권에서는 《루킬리우스에게 보내는 도덕적 편지들》을 특히 명작으로 꼽는다.

이 책에 수록된 124통의 편지에는 삶의 ‘행복’과 ‘죽음’, 감정보다 중요시해야 할 이성, 불안과 두려움을 이기는 법, 바람직한 삶의 방향에 대한 조언 등 스토아 철학의 핵심이 담겨 있다. 《스토아 철학자의 편지》는 그 가운데 47통의 편지를 옮긴이(계명대학교 철학과 유원기 교수)가 선별하여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최근작 :<화에 대하여 (라틴어 원전 완역본)>,<인생의 짧음에 대하여 (라틴어 원전 완역본)>,<인생은 개처럼 사는 편이 좋다> … 총 61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조선 성리학의 창신, 녹문 임성주의 학문과 사상>,<아리스토텔레스의 심리철학>,<조선 성리학 논쟁의 분석적 탐구>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역자후기
세네카는 상당한 부와 권력을 누렸음에도 항상 행복한 삶을 살았던 사람은 아니었다. 무엇보다도 우여곡절을 겪은 그의 삶에서 비롯된 조언과 그가 신뢰했던 스토아적 삶의 방식을 담고 있는 이 편지들은 우리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삶의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가치를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