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피아니스트 조너선 비스가 피아노 음악에 대해 쓴 책으로, ‘음악과 삶’의 관계를 느끼게 해준다. 조너선 비스가 몇 년에 걸쳐 전자책으로 각각 출간한 세 편의 글을 모은 책으로, 종이책으로는 세계 최초로 출간되었다. 시간 순으로 배열한 세 편의 글을 읽다 보면 그의 내면이 조금씩 더 무르익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음악과 삶에 대해 그가 말하는 모습은 점점 겸손하고 담담해진다. 다다를 수 없는 경지를 사랑하고 그곳을 향해 조용히 다가가는 사람이 가진 기품이 글 안에 맴돈다.

피아노 음악을 사랑하는 독자는 이 책을 통해 특히 베토벤과 슈만을 이해하는 소중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피아니스트의 작업 과정, 즉 한 곡의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 고뇌하는 순간들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하나의 질문이 있다. 답이 주어지지 않고 독자들에게 남겨질 그 질문은 사랑에 관한 것이다.

이 수수께끼가 독자들의 마음속에 머무는 동안, <하얗고 검은 어둠 속에서>는 한 피아니스트의 삶을 넘어서서 모든 인간에게 주어진 ‘삶’이라는 숙제를 밝힌다. 만약 좋은 에세이가 ‘작은 삶의 조각을 통해 잠시나마 세상 전체를 보여주는’ 이야기라면, 이 책도 거기에 속한다.

베토벤의 그림자
은밀한 청자를 위하여
코다
옮긴이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6월 19일자 '북카페'

최근작 :<하얗고 검은 어둠 속에서>,<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3집 - 15번, 16번 & 21번>,<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2집 - 4번 Op.7, 14번 '월광', 24번 Op.78, 환상곡 G단조>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오프 더 레코드, 인디 록 파일> … 총 11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미학과와 음악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음악과 과학, 문학 분야를 넘나드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클래식의 발견』 『이 레슨이 끝나지 않기를』 『당신의 음악 취향은』 『소리의 마음들』 『하얗고 검은 어둠 속에서』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 『하워드 구달의 다시 쓰는 음악 이야기』 『고전적 양식』 『쇼스타코비치』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