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원점] 서가 단면도
(0)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의 양적 연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사용자경험의 정량적 연구의 가이드라인부터 측정과 데이터의 요약, 통계 분석까지 담도록 구성하였다. 여기서 다루는 양적 연구의 통계 영역은 평균과 표준편차와 같은 기술통계부터, 논문 연구에서 주로 쓰이는 t-검정(t-test), 분산분석(analysis of variance, ANOVA), 회귀분석(regression) 등과 같은 기초통계까지이다.

기초통계 내용은 수학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어떤 분석 방법을 어떤 사례에 적용하면 되는지 사례를 통해 반복해서 제시하여 실제로 통계의 수학적 이해가 부족해도 적합한 통계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통계에 대한 입문시 있어서 익숙하지 않은 통계 용어와 낯선 분석 툴은 큰 어려움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통계 용어에 대해 수식을 가능한 배제하고 예제 위주로 설명하였다.

최근작 :<사용자경험 리서치 매뉴얼>
소개 :
최근작 :<사용자경험 리서치 매뉴얼>
소개 :

김승인 (지은이)의 말
매 학기 진행하는 사용자경험 디자인(UX Design Studio) 수업시간에 늘 강조하는 말이 있다. “디자인을 잘 하는 것은 당연한 거고, 이 수업시간의 목표는 3P다. 즉 Project, Paper, Portfolio.” 나는 사용자경험 디자인 스튜디오 수업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들이 수업을 마칠 때까지 이 세 가지를 기억하고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너희도 힘들지? 나도 힘들다!” 소논문 한 편 작성하는 일이 왜 이리도 오래 걸리는가? 쉽고, 재밌게 연구할 수 있는 디자인 연구 방법론 책이 필요했다.
(중략)
안지현 (지은이)의 말
학교나 회사에서 통계학 강의를 하게 되면, 학생들이나 회사원들이 얼마나 통계분석 방법을 배우고 싶어 하는지, 얼마나 어려워하는지를 동시에 느끼게 된다. 통계적인 수식의 나열보다는 이해 중심으로 수업을 데이터에 적용하다 보면 훨씬 수월하게 통계학에 입문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쉬운 통계 책을 써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중략)
이 책은 사용자경험을 주제로 한 통계를 이야기하고 있다. 독자가 이 책을 통해 통계에 입문하게 되고, 사용자경험이라는 고객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더 없이 기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