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80년대까지 일본 경제는 엄청난 호황을 누렸으며, 부동산과 주식 가격도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그러나 이때의 호황은 거품과도 같은 것이었다. 1990년대에 들어서며, 그 거품이 서서히 꺼지기 시작했다. 1990년대 말에 접어들자 마이너스 성장이 이어졌고 건실했던 수많은 기업이 무너졌다.

이런 시기에 하세가와 가즈히로는 무너져가는 일본의 기업을 재건하는 일에 뛰어들어 수많은 기업을 되살렸다. 특히 500억 원 적자로 기울어가는 ‘니콘 에실로’를 흑자 기업으로 돌린 일은 가장 눈에 띄는 그의 경력이다. 그 후 일본 경제·경영계에서는 그를 ‘경영의 신(神)’으로 불렀다. 그만큼 하세가와 가즈히로가 수많은 일본 기업에 발휘한 경영술은 현대 일본 경제의 토대가 되어 줄 만큼 대단한 업적이다.

새롭게 회사를 열고 경영을 시작하며, 회사를 일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무너진 기업을 되살리는 것은 훨씬 더 어렵다. 더 섬세한 경영술과 과감한 결단을 요구한다. 이미 고착된 기업 문화를 뒤흔들 만한 개혁을 일으켜야 하며, 심지어 기업의 DNA를 바꾸어야 할 만큼 대수술이 필요하다.

하세가와 가즈히로는 수많은 기업을 재건한 것만이 아니라, 그 기업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경영을 이어가도록 튼튼한 기반을 다져주었다. 이 책에는 그가 일군 그러한 기업 재건술의 핵심을 담았다. 경영인, 리더로서의 소양뿐만 아니라 기업과 사업의 일원인 회사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경영의 신(神)’의 소중한 조언이 녹아 있다.

첫문장
내가 직접 회사에 가서 1순위로 포섭하는 인재는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다.

최근작 :<일의 기본, 경영의 기본>,<사장의 노트 - 실천편>,<사장의 노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바른번역 글밥 아카데미에서 일본어 출판 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 및 외서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어요.
● 옮긴 책 : 《수학 독습법》, 《판다와 개》,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일의 기본, 경영의 기본》, 《세상 쉬운 그래머》 외 다수

비즈니스맵   
최근작 :<워런 버핏, 위대한 자본가의 탄생>,<반도체 열전>,<낭비 없는 세상>등 총 37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5위 (브랜드 지수 67,490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12,3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