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공기 중 질소를 암모니아로 변환해 비료를 만드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견을 이루어낸 두 과학자, 프리츠 하버와 카를 보슈에 관한 이야기. 저자 토머스 헤이거는 방대하고 탄탄한 사료를 바탕으로 두 석학의 삶과 그들의 과학적 발견을 드라마틱하게 펼쳐내면서, 시대적 숙명 속에서 과학자에게 윤리란 무엇인지, 과학의 본질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한 명제를 던진다.

세계의 식량 공급이 인구증가를 따라가지 못해 대기근이 발생하리라 예측되던 시대, 하버와 보슈는 오랜 연구 끝에 질소비료를 만드는 법을 발견했다. 인류를 구원하게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두 차례의 세계대전 속에서 질소는 독가스와 폭탄 제조에도 사용된다. 전쟁이 끝난 후, 하버는 암모니아 합성법으로 노벨화학상을 받지만 동시에 독가스전의 전범으로 낙인찍히면서, 명예와 비난을 동시에 짊어지게 된다. 보슈는 평생을 질소 연구에 바쳤으나, 인류를 이롭게 하기 위한 과학이 정치와 권력 속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도 함께 지켜봐야 했다.

첫문장
1898년 가을, 영국 브리스톨의 공연장에서 누군가 예언을 했다.

뉴스 & 옵저버
: 탁월한 연구를 바탕으로, 빠르게 읽히는 소설 같은 책!
디 오리거니언
: 과학 이야기를 멋진 추리소설처럼 긴장감 넘치게 표현했다.
: 두 석학과 그들의 과학적 발견을 다룬 뛰어난 이야기. 일급 과학 저술!
The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 프리츠 하버와 카를 보슈에 관한 재기 넘치고 빛나는 이야기. 화학의 유용함이 설득력 있게 묘사되어, 과학자를 비롯해 일반 독자 모두에게 추천한다. - 제프리 코바치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5년 9월 19일자 '책 속으로'
 - 한겨레 신문 2015년 9월 24일자 '잠깐독서'

최근작 :<텐 드럭스>,<감염의 전장에서>,<공기의 연금술>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경영과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대기업 연구소와 벤처기업에서 연구원으로 일했다.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일을 찾던 중에 번역의 매력에 빠져 번역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공기의 연금술》 《폭염 사회》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 《우아한 방어》 《데이터 자본주의》 《콜드 스타트》 등을 번역했다.

반니   
최근작 :<[큰글자도서] 세계지도를 펼치면 돈의 흐름이 보인다>,<심야괴담회 2 : 인형 울음소리가 들릴 때>,<원룸에서 우주를 보다>등 총 183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6위 (브랜드 지수 7,523점), 과학 18위 (브랜드 지수 164,524점), 청소년 인문/사회 29위 (브랜드 지수 29,2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