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900원 I 최고가 : 11,900원
  • 재고 : 5부 I 도서 위치 : C26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범계점] 서가 단면도
(5)

세계적 뇌과학자 가와시마 류타는 7만 명의 뇌를 14년간 추적 연구했다. 그 결과 독서야말로 디지털 시대에 가장 필요한 뇌 활성화 도구임을 발견했다. 2분만 책을 읽으면 뇌는 새로운 지식을 쉽게 받아들이는 상태가 된다. 매일 1~2쪽만 책을 읽어도 기억력이 향상되어 뇌가 10년은 더 젊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얇은 책이라도 한 권만 끝까지 읽으면 창의력이 향상된다. 독서만으로도 평생 젊은 뇌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모든 사실이 정확한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일본 뇌 과학계 최고 권위자인 가와시마 류타 교수는 『독서의 뇌과학』에서 최신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독서가 우리 뇌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히 밝힌다. 다양한 독서 방법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면서 독서가 단순히 즐거움을 추구하는 행위만이 아니라 동시에 뇌를 활성화하는 최고의 자기계발 수단임을 알려준다.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융합인재학부 교수,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가와시마 교수는 독서하는 동안 뇌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변화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하루 세 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파민 중독 사회에서, 독서는 당신을 남들과 다르게 사고하게 만드는 ‘창의적 뇌 사용법’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동안 멀리하던 책을 자연스럽게 집어들게 될 것이다.
김대식 (뇌과학자 · 카이스트 교수 · 『김대식의 빅퀘스천』 저자)
: 『독서의 뇌과학』은 최신 뇌과학, 특히 fMRI 기술을 통해 독서가 우리 뇌에 가져오는 놀라운 변화를 치밀하게 밝혀낸다. 인공지능이 텍스트를 읽고, 이해하고, 요약까지 해주는 시대에 인간의 독서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 왜 우리는 여전히 직접 책을 읽어야 하는가? 인공지능 시대에 독서가 왜 더욱 중요해지는지, 이 책이 당신에게 그 실마리를 줄 것이다.
김겨울 (작가·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자)
: 『독서의 뇌과학』은 독서가 실질적으로 우리 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여, 독서가 여전히 대체될 수 없는 활동임을 보여준다. 집중력과 기억력부터 창조성,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독서가 어떤 방식으로 이 모든 과정에 도움을 주는지 구체적인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는 책이다.

최근작 :<공부머리 뇌과학>,<[큰글자도서] 독서의 뇌과학>,<독서의 뇌과학> … 총 3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9종 (모두보기)
소개 :

현대지성   
최근작 :<호기심의 뇌과학>,<일리아스 & 오디세이아 세트 - 전2권 (고대 그리스어 완역본)>,<오디세이아 (고대 그리스어 완역본)>등 총 221종
대표분야 :고전 9위 (브랜드 지수 392,364점)
추천도서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곰돌이 푸'는 디즈니가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곰돌이 푸는 알란 알렉산더 밀른이 1926년 집필한 동화 <Winnie the Pooh> 의 주인공입니다. 당시 영국에서 이 동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고, 훗날 디즈니에서 이 동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입니다.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은 원작 동화의 사랑스러운 컬러 일러스트를 독점 수록한 책으로 곰돌이 푸, 피글렛, 티거 등 캐릭터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작품입니다. 푸와 친구들이 펼치는 원작 에피소드 20편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