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30년 넘게 HR 한 길을 걸어온 최고 전문가가 그동안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HR의 기초부터 전문 영역까지를 다루고 있다. HR의 역할과 전략부터 조직설계와 조직 운영 방안, 효율적 인력 운영 방안, 성과관리 방안, 조직문화 관리를 통한 성과창출 방안까지 다루고 있다.

직원 10여 명의 작은 소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은 물론 10대 기업들이 HR 전략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의 현안 중심으로 실용적으로 다루고 있다. 무엇보다도 한우물을 파듯 입사해서 퇴직할 때까지는 물론 그 이후로도 인사쟁이로 살아온 저자가 마치 선배처럼 후배 인사담당자들에게 실제적 역할과 자세 그리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서문 한국기업 HR(인사), 어디로 가야 하는가?

1장 HR의 역할과 전략

0. 들어가며
왜 기업에 인사부서가 필요한가? / 기업이 위기일 때 인사부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1. 인사부서는 어떻게 변화해왔는가?
인사부서는 지적자산의 핵심이다 / 인사부서는 성과창출을 이끌어야 한다 / 인사담당자의 직무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 인사담당자는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가? / 인사담당자는 전사적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2. 인사부서의 주요 역할은 무엇인가?
인사부서의 방향, 영역, 그리고 중점사항은 무엇인가? / 인사부서가 우선해서 기획하고 실행할 것은 무엇인가? / 인사담당자는 거시적 관점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 인사담당자는 어떻게 전략적 HR을 추진할 것인가?

3. 왜 인사부서는 변화를 주도해야 하는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사부서의 변화가 시작됐다 / 4차 산업혁명 시대 신 성공 DNA를 구축해야 한다 / 승리의 월계관은 금방 시들고 성공 경험은 덫이 된다 / 인사에서도 설계 능력과 현장 운영 능력은 완전 다르다

4. 중소기업의 인사전략과 과제는 무엇인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중소기업일수록 인재육성과 직원교육이 중요하다 / 중소기업일수록 반드시 핵심인재제도가 필요하다 / 중소기업의 핵심인재 선발과 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5. 10대 기업의 인사전략과 과제는 무엇인가?

: HR(인사)은 경영 활동의 핵심적 프로세스이다. 최대한 끌어내지 못한다면 그것은 경영의 실패요 생존조차 어렵게 될 것이다. 이제 지혜의 시대이며 4차 혁명시대엔 사람의 열정이 더 큰 의미로 주목받게 될 것이다. 많은 도움을 줄 것이며 미래의 성장을 약속할 것이다.
문형구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기업은 조직과 직원들이 직무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자신과 조직의 성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른다. 이 책은 기업 인사에 대한 핵심 프로세스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구체적 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유기호 (하림그룹 그룹본부 인사팀장 전무)
: 그룹 HR을 총괄하는 입장에서는 내외부 환경 및 사업전략과 인사 전략의 연계, HR 기능과의 연계를 통해 한 방향으로 가게 하는 일하는 방식의 전환이 시급하다. 이 책은 성과를 창출하는 팀들이 어떻게 하면 더 높은 수준의 성과를 낼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김기진 (한국HR협회 대표)
: 한국 HR 협회를 통해 매달 수십 곳의 회사 인사담당자들과 교류하다 보면 HR 전략과 프로세스 및 제반 이슈와 관련하여 공유하고 참고할 만한 지침서가 없음이 아쉬웠다. 이 책은 이러한 갈망을 해결해주며 매우 실용적이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이사)
: 탁월함을 추구하는 회사는 얻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알고 조직과 구성원이 한마음이 되어 열린 소통, 공유,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간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렇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작 :<바보야! 평가가 아니라 성과 관리야!>,<왜 모두가 그 상사와 일하고 싶어하는가>,<임원의 품격, 꿀팁 50가지>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클라우드나인   
최근작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결국 독서력이다>,<베터 댄 베스트>등 총 180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7위 (브랜드 지수 26,0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