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불꽃처럼 살다간 이화인 3권. 유관순 열사 전기. 100년이 걸려 되돌아본 십대 소녀의 순수한 애국정신, 불굴의 투지와 저항정신을 담고 있다. 또 현대에 사는 우리가 그 정신의 연원과 저력을 다시 찾고 계승하여 100년 전 상황과 별반 다르지 않은 현재의 우리나라를 당당히 번영하는 나라로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모색하는 기회를 주고자 한다.

저자는 역사학자로서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서술함으로써 유관순 열사가 특별한 신화적 존재가 아닌, 우리와 같은 인간으로서 애국충정으로 나라에 몸을 바쳤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애국운동이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 자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 나라를 위해 누구나 희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공감할 수 있도록 저술했다.

무엇이 유관순으로 하여금 나라를 찾으려는 투쟁에 뛰어들게 했는지, 어떻게 16세 어린 여학생이 옥중에서의 모진 고문에도 굴하지 않았는지, 혹독한 시련과 불안, 공포 속에서도 오직 조선의 독립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었던 정신력은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 이 책은 바로 이런 의문의 해답을 찾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2월 1일자 '북카페'
 - 중앙SUNDAY 2020년 2월 8일자

최근작 :<유관순 횃불되어 타오르다>,<여락헌 한시초>,<꺼진 등에 불을 켜라>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