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상무점] 서가 단면도
(0)

역사라는 소재를 통해 소통하면서 지혜를 쌓는 책으로, 어린이와 어른용으로 구성하였다. 어린이가 편안하게 한국사의 흐름을 읽고 문뜩 떠오른 질문을 던지면, 어른이 옆에서 아이와 대화하면서 함께 생각해보는 것이다. 어른 역시 아이에게 생각거리를 던질 수 있다. 아이가 좀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말이다. 이 과정에서 역사는 암기가 아닌 대화와 토론의 틀이 된다.

연세대학교에서 한국사로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 옥재원은 한국사 연구와 교육을 동시에 하고 있다. 보통 연구와 교육을 병행한다면 대학이라는 공간 안에 머물기 쉬운데, 특이하게도 저자는 어린이 역사 교육 현장까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에서 어린이 역사 교육을 시작해 국립고궁박물관으로 이어 가 벌써 13년 동안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역사를 가르쳐 왔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와 아이들에게 맞게 설명하는 방법을 체득했는데, 그간의 경험을 녹여낸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최근작 :<박물관에서 신라사를 생각하다>,<공공역사를 실천 중입니다>,<지혜가 열리는 한국사 어린이/어른 세트 - 전2권>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그리랑’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지혜가 열리는 한국사》를 비롯해 《Winter is here!》의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