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성경의 시각에서 본 비즈니스 윤리. 기업 경영에 관해 성경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원리들을 세계화, 공정무역, 노동착취, 인사관리 및 보상, 환경보호,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관한 놀라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조직에서 비리가 발생하게 되는 심리적, 조직적 메커니즘을 보여주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제시한다.

다양한 읽기 자료, 사례 연구를 통해 윤리 일반 및 기업 윤리에 대한 접근 방법을 설명하고, 이 원리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자본주의 교리 교본처럼 성경을 원리적인 차원에서 활용하기보다 기본적인 교훈을 추출하여 다양한 맥락에 적용할 경우 어떤 결과가 산출되고 또 그것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자세한 토론 주제를 제시하면서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대안들을 모색하도록 돕고 있다.

차정식 (한일장신대학교 신학부 교수, 『예수, 한국사회에 답하다』 저자)
: 이 책은 오늘날 전 지구적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성경이 제시하는 윤리적 원칙을 올곧게 세워보고자 하는 신실한 의욕으로 지어졌다. 저자는 성경이 생산된 고대의 환경을 무시하고 문자 그대로 그 교훈을 오늘날 자본제적 체계 속에 뭉툭하게 들이대지 않는다. 도리어 저자는 성경의 시대적인 제약과 문화적인 차이를 충분히 고려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뀔 수 없는 진리의 차원에서 기업과 비즈니스, 자본과 그 운용방식에 대한 윤리적 기초를 확립하고자 애쓰고 있다. 이 책의 도드라진 장점은 자본주의 경영학의 교리 교본처럼 성경을 원리적인 차원에서 활용하기보다 기본적인 교훈을 추출하여 다양한 맥락에 적용될 경우 어떤 결과가 산출되고 또 그것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자세한 토론 주제를 제시하면서 탄력적인 소통을 시도한다는 점이다. 게다가 다양한 비즈니스 현장의 사례를 분석하고, 추가로 읽을 만한 참고자료들을 풍성하게 제공함으로써 딱 부러진 단 하나의 모범답안이 아니라 여러 맥락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대안들을 모색하도록 돕고 있는 것도 이 책의 유익한 점이다.
역자는 한국 기업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아오면서 기업윤리와 컴플라이언스 영역의 도서들을 번역한 이력을 갖추고 있다. 그는 번역작업을 통해 비단 영리를 최고 목적으로 하는 일반기업뿐 아니라 관공서와 교회 및 여러 NGO기관과 같은 비영리단체 역시 합리적인 경영 체계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필수조건으로 윤리 규범을 강조해 왔다. 이 땅의 기업들이 10년 주기로 엄청난 위기상황을 초래하면서 물질자본의 세계를 뒷받침하는 인간의 정신세계가 얼마나 취약한지 온 국민이 통렬하게 경험해온 터라 그의 통찰과 청지기적 노력이 더욱 값지게 다가온다. 오늘날 이해관계로 얽힌 조직과 무관하게 살 수 없는 세상을 경험하면서 그 균형을 잡아줄 견고한 중심이 갈급한 형편이다. 이런 현실에 부응하여 성경의 핵심 교훈을 통해 컴컴한 세상에서 이 책이 길잡이 역할을 해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경영자와 직장인은 물론 목회자와 교회 직분자, 신학도들까지 진지한 일독을 권한다.

최근작 :<비즈니스 윤리와 지속가능경영>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공동선을 추구하는 비즈니스>,<비즈니스 윤리와 지속가능경영>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공법학과와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금융공학 MBA 과정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경영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기원 이론』, 『역사적 아담을 추적하다』, 『원죄와 타락에 관한 논쟁』, 『예수의 왕권 사상과 바울신학』, 『하나님은 정말 인종청소를 명하셨는가?』, 『죄의 기원』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노동래 (옮긴이)의 말
역자 서문 중에서
나는 두 가지 과제를 두고 씨름하고 있었다. 어떻게 우리나라 조직들이 진정으로 윤리적인 조직이 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인가? 어떻게 내가 고백하는 신앙을 삶의 현장에서 적용하며 살아낼 것인가? 이러한 고민에 대한 작은 해답으로 이 책을 소개한다.
이 책은 추천사와 저자 서문에서 밝히고 있듯이, 다양한 주제에 관해 다양한 학자 및 실무자들의 견해를 소개한다. 이 책이 다루는 내용이 방대하기도 하거니와 일부 내용들은 상당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주제마다 일반적인 서적들과는 차원이 다른, 깊이 있고 실제적인 관점을 제공하고 있어서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이 책의 저자들은 비록 유대 기독교적 전통, 즉 성경적 가치관을 기반으로 논리를 전개하지만, 이들이 다루는 각각의 주제마다 관점을 달리하는 다양한 학자들의 견해를 제시하고 있어서 자신의 종교와 무관하게 유익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저자들이 대학원 기업 윤리 과정 교재로 사용할 목적으로 저술했기 때문에 다양한 읽기 자료와 사례연구 자료들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책, 또는 유사한 교재를 사용해서 미래의 경영자와 직장인들에게 비즈니스 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의 성격과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미리 준비시키는 대학들이 증가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