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200원 I 최고가 : 7,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고정순 작가의 그림책 <코끼리 아저씨는 코가 손이래>는 소방관들의 대가 없는 희생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익숙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의 뒷모습을 보아야 한다고 말이다. 또 우리가 하루하루, 위험 속에서 무사하길 꿈꾸는 그들에게 고귀한 직업 정신을 요구할 것이 아니라, 고귀한 직업을 가진 그들에게 우리가 해 주어야 하는 말들과 보내야 하는 마음들을 깨닫게 한다. 소방관들이 낡은 불자동차처럼, 낡은 소방 호스처럼 지쳐 버리기 전에 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어느 마을에 코끼리 아저씨가 살았습니다. 아저씨는 털털대며 달리는 오래된 불자동차를 타고, 구멍이 숭숭 난 방화복을 입고, 불이 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낡은 소방 호스에서 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때부터 코끼리 아저씨는 기다란 코로 물을 뿜었습니다. 동물들은 걱정이 없었습니다. 코끼리 아저씨가 있으니까요. 코끼리 아저씨는 코가 손이니까요. 불이 나면 안전한 곳으로 피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만약 코끼리 아저씨 코에서 더 이상 물이 한 방울도 나오지 않거나 낡은 불자동차에서 코끼리 아저씨가 떨어져 다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게 된다면 누가 우리를 구해 주고 누가 불을 꺼 줄까요?

최근작 :<어떤 토끼>,<나의 괴짜 친구에게>,<2024 안녕하자> … 총 97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 에세이, 청소년소설, 만화 등 영역을 넓히며 자신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지은 책으로 『가드를 올리고』 『최고 멋진 날』 『솜바지 아저씨의 솜바지』 『옥춘당』 『시소』 『어느 늙은 산양 이야기』 등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 『우리 여기 있어요 동물원』 『63일』 『나는』 등이 있습니다. 청소년 소설 『내 안의 소란』, 에세이 『안녕하다』 『그림책이라는 산』 『시치미 떼듯 생을 사랑하는 당신에게』을 펴냈습니다.

노란상상   
최근작 :<기리네 집에 다리가 왔다>,<지렁이의 코딱지>,<분홍 몬스터>등 총 216종
대표분야 :그림책 18위 (브랜드 지수 44,33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