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사에서 셀 수 없이 벌어졌던 수많은 전쟁들의 흥미진진한 뒷이야기들을 미술작품들을 통해 풀어냈다. 사학도 출신의 역사전문기자인 저자는 뜻밖에도 전 세계 유명 미술관에서 만난 미술작품 속에서 전쟁의 승패를 가른 결정적 장면들을 고증했다.

이 책에서 특히 강조한 부분은, 대부분의 전쟁들이 군사력만 강하다고 무조건 이길 수 없었다는 사실이다. 제 아무리 유능하고 용맹스런 전략가를 우두머리에 두고 수십만 정예군과 함께 가공할 무기를 보유했다 한들 손쉽게 이길 수 있는 전쟁은 거의 없었으며, 오히려 형편없이 약한 상대에게 패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그 원인을 살펴보면 이유도 각양각색이다. 전쟁과는 무관한 사소한 물건 하나 때문에, 남녀 간의 치정으로, 또는 예기치 않은 천재지변 탓 등 전쟁사에 밝혀지지 않은 뒷이야기들이 그림 구석구석에 빼곡하게 담겨 있음을, 저자는 미술관에서 수많은 작품들과 조우하면서 비로소 알게 되었다.

첫문장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중요한 사건 중 하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8월 17일 교양 새책

최근작 :<미술관에서 만난 전쟁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이현우 (지은이)의 말
그림 속 치열한 전투 장면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마치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와 같은 고대 서사시나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같은 대하소설을 읽는 착각에 빠지곤 합니다. 문학 속 텍스트의 행간에서 수많은 서사적 장면을 머릿속에 떠올리듯이, 그림 한 폭의 구석구석에는 말과 글로 다 설명할 수 없는, 전쟁의 승패를 가르는 결정적 순간들이 녹아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