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하는 아이 시리즈. 2017년 1월 21일에 있었던 ‘세계여성공동행진’의 뜻을 기억하며 만들어진 그림책이다.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후보 시절 여성 비하 발언에 분노한 사람들은 SNS를 통해 연대하며 취임 다음 날 분홍 모자를 쓰고 뜻을 함께 했다. 미국 워싱턴 D.C., 대한민국 서울 등 전 세계 500만 명의 사람들이 행진에 참가했다. 이 자리는 그의 발언을 성토하는 자리가 아니었다. 단순히 여성 인권만을 이야기하는 자리도 아니었다. 사회 정의와 인종, 민족, 노동, 환경, 의료 문제 등 다양한 인권 문제를 위한 무대였다.

본문을 펼치면 중년의 한 여성이 따뜻해 보이는 분홍 실로 뜨개질을 하고 있다. 분홍 실은 곧 분홍 모자가 되었고, 그녀의 삶을 따뜻하게 채워 준다. 그런데 모자는 만들어지자마자 시련에 처한다. 고양이에게 잡아채이고,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리고, 간신히 한 아기의 품에 안기는가 싶더니 강아지에게 낚아채인다. 다행히 한 여자아이에게 구해져 그동안 못했던 소임을 다한다. 하지만 모자의 쓸모는 그것이 끝이 아니었다. 2017년 1월 21일, 분홍 모자는 다른 분홍 모자들과 어울려 한목소리를 낸다. ‘우리의 권리는 평등하다!’

이 짧은 그림책은 여성 인권의 발전사를 보여 주는 듯하다. 책 속 분홍 모자는 여성 혹은 여성의 권리를 상징한다. 처음에 분홍 모자는 집 안에서 주로 활동하며 부엌일을 하고 아이를 돌보고 가정을 지키는 전통적인 역할에 한정지어진다. 그러면서 외부적 조건들에 의해 위협받고 공격당하고 시련을 겪는다.

시간이 흐르고 세상이 바뀌면서 사람들은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인지하게 되었고, 성역할에 대한 고정 관념도 점차 바뀌면서 분홍 모자는 달라진다. 야구도 하고, 권투도 하면서 새로운 역할에 도전한다. 그리고 마침내, 혼자가 아니라 다른 이들과 함께하며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경계와 한계를 넘어서려 한다.

최근작 :<분홍 모자>,<보리스 시리즈 세트 - 전4권>,<두근두근 캠핑>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 강사, 책 교정자, 호텔 접수원, 음반 매장 점원 등 다양한 직업을 거치며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유명한 신문과 잡지에 그림을 연재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호주 남부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풍덩!>이 있습니다.
최근작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3>,<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2>,<흉내쟁이 코요테> … 총 247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역사와 영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만드는 꼬마 영어 그림책」,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시리즈를 썼으며,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내 모자 어디 갔을까?』, 『세모』, 『산타는 어떻게 굴뚝을 내려갈까?』,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 『안녕, 봄』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최근작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젠더_시>,<#젠더_소설> … 총 85종 (모두보기)
소개 :좋은 어린이책을 읽고 소개하고 있다.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에서 학생들과 함께 그림책, 아동청소년문학을 연구한다. 평론집 《거짓말하는 어른》 《어린이, 세 번째 사람》을 냈으며, 《그림책, 한국의 작가들》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을 함께 썼다. 그래픽노블 《왕자와 드레스메이커》, 그림책 《고양이는 다 알아?》 《생일》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등 여러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