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pter 1: Xcode 시작하기 Section 1-1 iOS 앱 개발 준비 Section 1-2 Xcode 사용법 Section 1-3 iOS 시뮬레이터에서 테스트 Section 1-4 HelloWorld Section 1-5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테스트 ▣ Chapter 2: 기본 문법 Section 2-1 문장과 디버그 함수 Section 2-2 상수와 변수 Section 2-3 튜플 Section 2-4 연산자 Section 2-5 조건으로 처리를 분기하는 if 문 Section 2-6 값으로 처리를 분기하는 switch 문 Section 2-7 처리를 반복하는 for-in 문 Section 2-8 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반복하는 while 문 Section 2-9 반복 스킵과 중단 ▣ Chapter 3: 함수, 클로저 Section 3-1 함수 정의하기
▣ Chapter 1: Xcode 시작하기 Section 1-1 iOS 앱 개발 준비 Section 1-2 Xcode 사용법 Section 1-3 iOS 시뮬레이터에서 테스트 Section 1-4 HelloWorld Section 1-5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테스트 ▣ Chapter 2: 기본 문법 Section 2-1 문장과 디버그 함수 Section 2-2 상수와 변수 Section 2-3 튜플 Section 2-4 연산자 Section 2-5 조건으로 처리를 분기하는 if 문 Section 2-6 값으로 처리를 분기하는 switch 문 Section 2-7 처리를 반복하는 for-in 문 Section 2-8 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반복하는 while 문 Section 2-9 반복 스킵과 중단 ▣ Chapter 3: 함수, 클로저 Section 3-1 함수 정의하기 Section 3-2 매개변수가 있는 함수 Section 3-3 외부 매개변수명 사용하기 Section 3-4 고급 함수 이용하기 Section 3-5 클로저 ▣ Chapter 4: 문자열 String Section 4-1 문자열을 만든다 Section 4-2 문자열에서 문자를 꺼낸다 Section 4-3 문자열을 비교하고 검색한다 ▣ Chapter 5: 배열 Array Section 5-1 배열을 만든다 Section 5-2 배열에서 값을 꺼낸다 Section 5-3 배열에 값을 추가하고 삭제한다 ▣ Chapter 6: 딕셔너리 Dictionary Section 6-1 딕셔너리를 만든다 Section 6-2 딕셔너리에서 값을 꺼낸다 Section 6-3 딕셔너리에 요소를 추가하고 삭제한다 ▣ Chapter 7: 집합 Set Section 7-1 세트를 만든다 Section 7-2 세트의 집합 연산을 한다 ▣ Chapter 8: 옵셔널 Section 8-1 옵셔널 Section 8-1 옵셔널 밸류가 nil인 경우에 대응한다 ▣ Chapter 9: 클래스 Section 9-1 클래스 정의 Section 9-2 이니셜라이저 Section 9-3 Computed 프로퍼티와 프로퍼티 옵져버 Section 9-4 클래스 멤버 Section 9-5 접근 권한 Section 9-6 클래스 확장 ▣ Chapter 10: 열거형과 구조체 Section 10-1 열거형 enum Section 10-2 열거형에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구현한다 Section 10-3 구조체 struct Section 10-4 이니셜라이저나 메서드가 있는 구조체 ▣ Chapter 11: 오토 레이아웃(Auto Layout) Section 11-1 오토 레이아웃을 이용한다 Section 11-2 중심으로부터 거리를 지정해 위치를 정한다 Section 11-3 화면의 가장자리로부터 거리를 고정한다 Section 11-4 사진을 배치한다 Section 11-5 Constraints를 수정한다 ▣ Chapter 12: 어시스턴트 에디터와 UI 부품 사용법 Section 12-1 어시스턴트 에디터를 사용한다 Section 12-2 라벨 - UILabel 클래스 Section 12-3 버튼 - UIButton 클래스 Section 12-4 스테퍼 - UIStepper 클래스 Section 12-5 스위치 - UISwitch 클래스 Section 12-6 세그먼티드 컨트롤 - UISegmentedControl 클래스 Section 12-7 슬라이더 - UISlider 클래스 Section 12-8 텍스트 필드 - UITextField 클래스 Section 12-9 피커 뷰 - UIPickerView 클래스 Section 12-10 UI 부품의 클래스 상속 ▣ Chapter 13: 뷰와 이미지 Section 13-1 뷰 작성과 이미지 Section 13-2 이미지 표시 Section 13-3 뷰의 좌표와 영역 Section 13-4 스택 뷰 - UIStackView 클래스 Section 13-5 테이블 뷰 - UITableView 클래스 Section 13-6 스크롤 뷰 - UIScrollView 클래스 ▣ Chapter 14: 씬 작성과 이동 Section 14-1 씬과 뷰 컨트롤러 Section 14-2 세그웨이로 씬을 이동한다 Section 14-3 코드를 사용해 씬을 이동한다 Section 14-4 내비게이션 컨트롤러로 이동한다 Section 14-5 내비게이션 컨트롤러와 테이블 뷰 Section 14-6 탭 바로 씬을 전환한다 Section 14-7 알림을 표시한다 Section 14-8 액션 시트를 표시한다 ▣ Chapter 15: 애니메이션과 영상효과 Section 15-1 타이머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Section 15-2 이즈 인 아웃 애니메이션 Section 15-3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을 합성한다 Section 15-4 애니메이션을 연결한다 Section 15-5 이미지 뷰의 프레임 애니메이션 ▣ Chapter 16: 핑거 액션 Section 16-1 제스처 리커그나이저 Section 16-2 더블 탭을 감지한다 Section 16-3 뷰를 드래그한다 Section 16-4 두 손가락을 비틀어 뷰를 돌린다 ▣ Chapter 17: 도형 그리기 Section 17-1 도형 이미지를 그린다 Section 17-2 원호와 부채꼴을 그린다 Section 17-3 직선을 긋는다 Section 17-4 베지에 곡선을 긋는다 Section 17-5 도형 겹쳐 그리기 ▣ Chapter 18: 데이터 저장과 읽기 Section 18-1 유저 디폴트를 이용한다 Section 18-2 텍스트 파일 저장과 읽기 Section 18-3 텍스트 뷰를 키보드 크기에 맞춘다 ▣ Chapter 19: 디바이스 기능 Section 19-1 자동 회전과 화면 회전 제한 Section 19-2 디바이스 회전과 표면/후면 이벤트 통지 Section 19-3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다 Section 19-4 카메라 개인 정보 보호 인증 확인 Section 19-5 촬영한 사진을 공유한다 Section 19-6 위치 정보와 나침반 Section 19-7 지도를 표시한다 Section 19-8 지도에서 현재 장소를 트래킹한다 Section 19-9 모션 센서 측정값을 조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