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6,800원 I 최고가 : 16,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6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목동점] 서가 단면도
(1)

안전과 보안을 희생하면서까지 AI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는 오픈AI, 구글 딥마인드, 앤트로픽, 엔비디아가 모두 ‘2028년에는 AGI에 도달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인류 멸종 수준의 위협’으로 평가받는 AGI는 범용인공지능, 즉 사람과 같거나 그 이상의 지능을 구현하는 AI를 말한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GPT-4o는 AGI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초기 수준이다.

이 책은 챗GPT로 비롯되는 AI 기술의 지향점을 최대한 알아내고 인간의 본성과 능력을 보다 확실히 이해해서, 인간과 AI가 공존하고 동시에 AGI 시대까지 공진화할 수 있는 전략을 담은 ‘AGI 시대를 준비하는 최초의 생존 지침서’다.

김도연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이사장,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챗GPT가 대표하는 AI 기술은 15세기 인쇄 기술 같은 ‘지적(知的) 혁명’이다. 저자는 인지과학과 뇌과학 그리고 인문사회학을 아우르며, 우리가 AI와 공존하는 사회를 어떻게 가꾸어갈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에도 새로운 길을 일러주는 보기 드문 역작이다.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미래의 기원』 저자)
: 미래를 내다보는 것은 끊임없는 인간의 호기심과 생존을 위한 의지의 발로다. 이 책은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AGI 시대를 실존적 관점에서 맞이하라고 강력하게 권하면서 인간의 미래가 인공지능과의 공존에 달려 있음을 일깨워주는 생존 지침서다. 공학자인 저자의 이런 통찰력은 융합과 인문·사회학에 대한 열정으로부터 왔다.
송길영 (마인드 마이너,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 저자)
: 우리를 놀라게 한 생성형 인공지능은 이제 범용인공지능을 꿈꾸기 시작한다. 이처럼 기술이 인류를 편하게 돕는 세상의 이면에는 모둠살이 속 각자가 어떤 기여를 할 것인가 새로이 고민하게 만드는 어려움이 있다. 급변하는 시기에 다음 세대에게 어떤 가르침을 주어야 할지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평생 이 주제를 고민해온 학자의 친절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융합인재학부 교수,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날마다 인공지능 신기술이 우리를 깜짝 놀래키며 등장하는 오늘날, 인공지능 전문가에게 인류의 미래를 묻는 건 귀한 기회다. 저자는 평생을 바쳐 컴퓨터과학을 연구해온 석학으로서, 그가 바라보는 인공지능 혁명의 본질, 인간 지성의 미래는 무척이나 본질적이고 통찰적이다. 특히나 이 책이 더없이 유익한 건 챗GPT를 포함해 생성형 인공지능이 어떻게 무언가를 만들어내는지 매우 명료한 설명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AGI 시대와 인간의 미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헤이북스   
최근작 :<사랑받는 도시의 선택>,<AGI 시대와 인간의 미래>,<태도의 언어>등 총 32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7위 (브랜드 지수 12,33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