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도시의 시설물과 풍경으로 도시를 재발견할 수 있는, ‘도시 감상법’이 담긴 안내서다. 외교부 정무차관, 객좌교수 등 화려한 이력을 가진 저자 양쯔바오는 파리, 로마, 베를린, 타이베이 등 세계 곳곳의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도시가 가진 다채로운 개성을 책에 담았다. 평범한 일상 속에 스며있어 미처 알아차리지 못했던 도시의 풍경. 그 안에 녹아 있는 역사와 시간들. 저자는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옮겨 가며 세심한 안내자가 된다.

미학적 특징, 도시의 설립과 존재의 배경, 변천사와 문화적 의미 그리고 건축물에 대한 저자의 깊이 있는 조예는 도시의 갖가지 표정으로 해설된다. 책은 텍스트와 도시의 사진들로 채워져 있다. 이야기가 있는 파리의 한적한 거리, 그 거리를 노랗게 물들여 놓는 가로등, 벤치와 버스정류장, 무심코 지나칠 만한 소박한 신문 가판대에 담긴 의미들은 낮선 여행자인 그 누군가를 한층 더 훌륭한 지적 여행자로 만들어 준다.

도시의 36가지 주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의 의미를 성찰하고 세계의 여러 명소를 탐구할 수 있는 도구가 되어 준다. 이 책은 도시의 여행자들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다양한 관점을 제시할 뿐 아니라 세계의 도시들이 우리의 삶, 우리의 이야기가 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첫문장
도시의 발전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민생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우물과 분수는 도시 속 공공장소에 등장한 최초의 공공시설물임을 알 수 있다.

최근작 :<도시의 36가지 표정>
소개 :
최근작 :<비행, 예술을 꿈꾸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중 국제통역학 석사를 졸업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쇼펜하우어, 딱 좋은 고독』, 『중독되는 매운맛 90』, 『시간과 역사, 삶의 이야기를 담은 도시의 36가지 표정』, 『도시 농부의 샐러드』, 『리더십과 동기부여: 경영학 이론과 인물4』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