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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보다는 개선을 선호하는 습성, 기존 질서를 바꾸는 것에 대한 폐쇄적인 자세, 이익과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업체 간 담합, 편향된 정보로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미디어…… . 일본의 현주소다. 《일본 관찰 30년》은 일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분석하여 앞으로 흥망성쇠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는 가장 객관적인 책이다. 국내 최고의 일본 전문가 염종순 박사가 일본에서 사업을 하고, 일본 공무원으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결과물이다.

그동안 일본은 우리에게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 경쟁자이자, 배워야 할 벤치마킹 대상이었다. 산업화 시대에는 한국이 일본을 따라가는 입장이었으나,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는 모든 분야에서 한국이 일본을 앞서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일본이 처한 이러한 현실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그동안 한국이 일본을 배우면서 성장해왔던 사실을 근거로 무조건 선진국 일본을 배워야 한다고 목청을 높이는 일본 편향주의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있어 일본의 현실을 파악하는 데 아직도 오류가 많다.

앞으로 일본이 정보화 사회로 더욱 발전하려면 많은 부분에서 한국을 벤치마킹해야 한다. 그들이 현재 처해 있는 상황과 우리의 멀지 않은 과거가 그들과 같은 입장이었으므로, 한국 기업이 일본의 정보화에 참여하여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무궁무진하게 열려 있다. ‘일본은 지금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일본을 해부하고 그들의 욕망을 읽어낸다. 이 책은 기업과 정부 그리고 개인들에게 꼭 필요한 사고의 전환과 성찰을 통해 ‘일본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간결하고도 강력한 메시지를 던진다.

임병식 (전 국회 부대변인, 아주경제 논설위원)
: 이 책은 어깨에 힘을 빼고 쓴 까닭에 술술 읽힌다. 저자는 우리에게 익숙한 일본의 겉모습과 잘 알려지지 않은 속내를 풍부한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썼다. 허상에 기죽을 필요도 없지만 얕잡아서는 안 되는 이유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제시했다. 단순한 신변잡기를 넘어선 일본 제대로 알기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한일 현주소를 살펴보고, 그 토대 위에서 공존의 지혜를 얻길 기대한다.
홍사혁 (에니텍시스 대표)
: 일본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는 기업인과 일본을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은 이미 일본 관련 서적을 많이 접했을 것이다. 이 책은 일본에서 오랫동안 경험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사업 노하우와 핵심을 예리하게 짚어내고 있다. 일본에서 IT 비즈니스를 하거나 준비하는 독자분들께 일독을 권한다.
윤성이 (동국대학교 전 총장)
: 한일 관계에서 풀리지 않는 문제가 아직 많다. 하지만 이런 관계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는 없다. 일본이 정보화 사회로 발전하려면 한국을 벤치마킹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한국의 젊은이들은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젊은이들이 무엇을 할 수 있고, 한국과 일본이 함께 미래를 어떻게 건설해 나가야 되는지에 대한 답이다.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전 인터넷기업협회 초대회장)
: 까다로운 일본 정보시스템 시장에 수출전도사로 활약해온 염종순 박사가 한국 시장과 일본 시장을 날카롭게 분석했다. 저자는 지금이야말로 일본 시장에 진출할 호기라고 설명한다. 일본의 시장구조만 이해하면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일본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정보시스템 업체뿐만 아니라, 일본의 실체를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홍영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우리가 그동안 일본을 보는 시각은 양극단에 있었다. 저자는 ‘한국과 일본은 상생관계이고, 양국 기업은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일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분석하고, 놀라운 통찰력으로 변화와 회복의 가능성을 연다. 일본을 명확히 이해하고, 격변하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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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일보 2020년 2월 13일자

최근작 :<일본 관찰 3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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