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_01.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이해하기
1. 서브스턴스의 이해
- 서브스턴스란?
- 절차적 방식
-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2. PBR(물리기반 렌더링)의 이해
- 에너지 보존 법칙
- Fresnel(프레넬)
3. 텍스처의 종류 및 이해
- Color map
: Diffuse map
: Albedo map
- Normal map
: Tangent space Normal map
:: Height map
: World space Normal map
:: Position map
- Ambient Occlusion
: Cavity map
- Curvature map
- ID map
- Specular map
- Glossiness map
- Metallic map
- Roughness map
4.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5. 노드 구조 이해하기
6. 기본 노드 알아보기
- Gradient map
- Blend
- Blur
-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 Sharpen
- HSL
- Levels
- Bitmap
- Text
- Normal
- Transformation 2D
- Curve
- Grayscale Conversion
- Channels Shuffle
- SVG
- Uniform Color
- Warp
- Emboss
- Input Color / Input Grayscale / Output
- Comment
- Frame
Part 02장. 텍스처 제작하기
1. 욕실 타일 만들기
2. 사슬갑옷 만들기
3. 흙 바닥 만들기
4. 대리석 타일 만들기
5. 낡은 벽돌 만들기
6. 나무 마루 만들기
7. 물웅덩이가 있는 잔디 만들기
8. 나뭇잎 만들기
9. 이끼 낀 바위 만들기
10. 무늬 있는 콘크리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