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한 아이가 잘못 보낸 문자로 죄책감과 수치심에 시달리다가 ‘스마트폰 안 쓰기’ 내기를 하는 바람에 여러 갈등에 휘말린 이야기를 아픈 성장기와 함께 전하며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이끌어 내는, 톡톡 튀는 재미와 문학적 감동이 어우러진 장편동화이다.

주인공 케이티와 친구들이 스마트폰과 관련해 겪는 현실감 넘치는 우여곡절은 어린이, 청소년뿐 아니라 어른 독자에게도 우리 일상을 장악한 스마트폰에 대한 각자의 관점과 습관을 끊임없이 돌아보게 한다. 절묘한 구성과 생생한 리얼리티, 흐뭇한 감동, 열린 주제의식으로 문학적 완성도를 높인 이 작품은 어린이와 어른 독자가 같이 읽고 점차 디지털화되는 오늘날의 삶과 소통 문화에 대한 생각을 나누기에 좋은 작품이다.

첫문장
4월 23일 월요일, 아침 먹기 전에 있던 일이야. 내가 한나한테 문자를 보냈어.

온종일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받고 SNS 계정을 관리하느라 바쁜 케이티는 남자 친구 나림에게 이별 통보마저 문자로 하려 한다. 나림이 더는 이성으로 끌리지 않기 때문이다. 한데 나림이 케이티가 가장 좋아하는 록 스타 제인 플랜터로의 콘서트를 같이 관람하고 심지어 그를 직접 만날 기회까지 얻었다는 소식을 전한다. 록 가수가 꿈인 케이티는 나림과의 이별을 잠시 미루고 콘서트에 가서 제인과 만난다. 제인은 이 만남에서 케이티가 밴드 활동을 한다는 걸 알게 되고, 직접 노래를 만들어 보길 권한다. 이에 케이티가 SNS 관리로 그럴 시간이 없다고 하자 평소 스마트폰 사용에 회의적인 제인은 ‘친구 10명과, 일주일 동안, 스마트폰 안 쓰기’ 내기에서 이기면 케이티와 친구들을 자신의 콘서트에 초대해 케이티가 만든 노래를 직접 부르겠다고 한다.
한편 케이티는 여러 친구와 동시에 문자를 주고받다가 찰리 조한테 보내려던 문자를 실수로 나림한테 보내고 만다. 그것도 나림에 대한 마음이 식었다며 장난스럽게 쓴 문자를 말이다. 이 일로 큰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낀 케이티는 그 마음을 담은 노랫말을 쓰게 되고 스마트폰 사용에도 회의를 느낀다. 케이티는 이 일과, 제인과 한 내기를 계기로 친구 10명을 온갖 감언이설로 설득해 ‘스마트폰 일주일간 안 쓰기’에 동참시킨다. 하지만 스마트폰 신봉자이자 갑자기 달라진 케이티를 의심하는 찰리 조와 대립하게 된다. 이 대립은 급기야 친구들을 스마트폰 안 쓰기에 동참한 ‘원시인’파와 찰리 조를 따르는 ‘폰돌이’파로 가르고 더 큰 갈등을 낳는다. 그러던 중 순항하던 내기도 원시인파 중 한 명의 배신으로 위기에 빠지고, 케이티는 제인과 한 내기에서 이겨야 한다는 생각에만 사로잡혀 친구들과 크게 다툰다. 여기에 학교 장기 자랑 대회에서 부를 노래 선정 문제로 밴드 멤버들과도 부딪히게 되면서 케이티는 더 깊은 외로움과 절망에 빠지고 마는데......

최근작 :<오늘부터 슈퍼스타>,<오늘부터 문자 파업>,<오늘부터 공부 파업>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여행하는 야옹이를 사랑해>,<유령의 팬티>,<판다 베어> … 총 49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xmen_juno
소개 :일러스트레이터. 일상과 사소한 물건을 소중히 여기며 그 가치를 담아내는 그림을 주로 그린다. 그린 책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88가지 심리실험』, 『오늘도 집사는 마감 중』, 『좋아서 웃는 건 아니에요』 등이 있다.

인스타그램 @xmen_juno
최근작 :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프리랜서 편집자이자 번역가. 옮긴 책으로는 《오늘부터 문자 파업》, 《맥거크 탐정단 시리즈》, 《윌리엄 웬튼 시리즈》, 《거친 산》, 《반둘라》, 《어반 우즈맨》, 《몬스터 닥터 시리즈》, 《동의가 서툰 너에게》, 《북극에 야자수가 자란다고?》, 《폴리》, 《와일드 로봇의 보호》 들이 있습니다.

책읽는곰   
최근작 :<휘뚜루는 콩닥콩닥>,<몽글몽글 편의점>,<나의 쓸모>등 총 444종
대표분야 :그림책 8위 (브랜드 지수 1,502,2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