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점] 서가 단면도
(0)

푸른사상 예술총서 18권. KBS의 제1호 비즈니스 매니저로서 드라마 '굿닥터'의 미국 리메이크를 성공시킨 유건식 박사의 저서이다. 급변하는 방송콘텐츠 비즈니스의 세계를 탐색하고, 한국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굿닥터'의 미국 리메이크 과정을 현장감 있게 담아냄으로써 우리 방송콘텐츠의 나아갈 길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박창식 (한국드라마제작자협회 회장, 제19대 국회의원)
: 한국 드라마 <굿닥터>가 미국에 어떻게 진출할 수 있었는지,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와 미국 콘텐츠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 등을 잘 정리한 이 책은 방송 문화계의 백서이자 사료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감히 판단한다. 미국 진출을 꿈꾸는 방송·문화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정성효 (KBS 드라마센터장)
: 하나의 드라마 콘텐츠가 글로벌 콘텐츠로 발전하고 성공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이 책은 마치 드라마의 극적 시퀀스에서나 볼수 있는 드라마틱한 여정 그 자체이다. 저자가 <굿닥터>의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을 일찍이 알아봤다는 점, 또 이를 위해 누구도 가보지 못한 길을 개척한 점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윤고은 (연합뉴스 기자)
: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걸어간 경험은 값을 매기기 어렵다. 한국 드라마 <굿닥터>가 미국 시장에 리메이크돼 인기를 끌기까지의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경험이 바로 그러하다. 한국 방송계에 큰 자산이고, 한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비추는 밝은 등대다. 의미 있는 시간들을 기록한 백서의 탄생이다.
: 먼저 간 이의 발자욱이다. 뒤에 오는 이들이 설사 조금 눈이 내리더라도 따라올 수 있게, 앞에 선 자가 힘들지만 꾹꾹 눌러 밟은 발자욱이다. 그래서 과거의 기록이 아니라, 미래로 가는 나침반이다. 글로벌을 꿈꾸는 자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지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연합뉴스 2018년 9월 18일자

최근작 :<OTT 트렌드 2024>,<OTT 트렌드 2023>,<남한산성을 걷다>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