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Chapter 01 | 소프트웨어와 스크래치
Section 01 소프트웨어의 구성
Section 02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언어
Section 03 스크래치의 특징과 실행 구조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2 | 기본블록 구성 활용하기
Section 01 스크래치 스크립트 블록의 이해
Section 02 스크래치 기초 프로그래밍 소개
Section 03 스프라이트의 스크립트 작성하기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3 | 스프라이트 동작 구현하기
Section 01 스프라이트의 구현 방식
Section 02 스프라이트의 동작 구현하기
Section 03 스프라이트의 형태 표현
Section 04 스프라이트의 소리 구현
Section 05 스프라이트의 펜 그리기 활용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4 | 자료형과 연산, 변수
Section 01 자료형과 연산
Section 02 변수
Section 03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Section 04 프로그램 주석
Section 05 구조적 자료형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5 | 문장의 조건 구조문
Section 01 조건의 이해
Section 02 실행 문장의 개념
Section 03 문장의 실행 반복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6 | 선택적 조건문
Section 01 문장의 선택적 실행
Section 02 반복과 중첩 실행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7 | 프로시저(함수)와 분산 처리
Section 01 프로시저의 특징과 매개변수
Section 02 분산처리 구현하기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8 | 컴퓨팅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Section 01 컴퓨팅적 사고의 특성
Section 02 추상화의 특성
Section 03 분해의 특성
Section 04 패턴인식의 속성
Section 05 알고리즘의 구조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09 | 감지 현상 응용 프로그래밍
Section 01 감지 현상의 개념
Section 02 카메라와 마이크 기능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10 | 이벤트형 동작 프로그래밍
Section 01 이벤트 현상의 이해
연습문제
실습문제
Chapter 11 | 스프라이트 복제 범위 난수, 재귀호출 프로그래밍
Section 01 스프라이트 복제와 활용
Section 02 난수의 활용
Section 03 재귀호출의 활용
연습문제
실습문제
PART 02 실전 모의고사(10회)
부록 PDF
PART 03 샘플문제(10회)
PART 04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