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고졸 출신의 9급 공무원이 막힘없이 승승장구하여 교육부 차관에 오르기까지, 그리고 남들은 한 번도 경험하기 힘든 대학총장 직을 14년간 네 차례나 연임한 이기우의 역동적·열정적 인생 스토리가 드라마처럼 펼쳐지는 책이다. 무언가를 하다가 막히면 쉽게 포기하고, 돌아가고, 남 탓만 하기 바쁜 우리에게 이기우는 이렇게 힘주어 강조한다. "물러서지 말고 도전하라, 용감한 도전이 삶을 행복으로 이끌어준다!"

추천의 글
글을 시작하며_오늘 하루가 인생의 전부다

Chapter 1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하다
지난번에 가져간 운동화 가져온나 / 느그 집 기제가 언제드노? / 잊지 못할 선생님 / 전환기였던 휴학 시절 / 책상이 사라지다 / 모두가 이기는 전략 / 최초의 학부모 초청 입시 설명회를 열다 / 교육부 서무계장으로 발탁되다 / 진실한 자에게 문이 열린다 / 성실에서 비롯된 자신감 / 영전하기 싫습니다 / 교육부 과장이 북한 책을?

Chapter 2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공무원
이 국장 막내가 고3이잖아 / 불편한 만남이 좋은 인연으로 / 달라진 게 뭐 있어요? / 이기우는 찍혔다 / 교육부의 맨파워를 증명하다 / 정년 단축의 비밀 / 교육부의 꽃, 기획관리실장이 되다 / 대한민국 1급이 이것밖에 안 돼? / 부탁하지 말고 도움을 주어라 / 이기우를 통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 원망의 마음은 흐르는 물에 새겨라 / 어려울 때 함께한 인연 / 기업 경영을 배운 시간 / 대통령과 눈이 마주친 사건 /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되다 /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공무원 / 시진핑 당서기와 김영남 상임위원장을 만나다 / 이기우를 빼앗겼다 / 뜻하지 않은 낙마 / 두 분의 대통령을 배출한 고향 거제

Chapter 3 새로운 길, 인천재능대학교의 기반을 다지다
새로운 인연, 박성훈 회장을 만나다 / 강도 높은 감사를 실시하다 / 사상 초유의 국고 지원금 반납 사건 / 첫해 흑자를 이루다 / 학생이 먼저다 / 학생들에게 죄짓지 말자 / 쓸모 있는 사람으로 가르치자 / 총장님, 전철에서 학교 안내 방송이 안 나옵니다 / 통영 수국도에서 대학발전위원회 다짐의 시간 / 볼쇼이발레단과 함께한 UI 선포식 / 호텔외식조리과를 만들다 / 총장님, 제 명함 드릴까요?

Chapter 4 1등 대학으로 비상하다
인천을 우뚝 세우다 / 제 아들이 인천재능대에 다닙니다 / 중앙아시아에 재능의 꽃이 피다 / 송도에 제2 캠퍼스 글로벌 시대를 열다 / 인성이 경쟁력이다 / 취업률 1위의 비결 / 꿈은 이루어진다 / 학력차별금지법이 필요하다 / 주전자 정신과 4차 산업혁명 시대 / 따뜻한 리더십, 주자 4법칙 / 놀라운 말의 힘 / 분리수거하는 남자 / 여한 없이 일하다 떠난 사람 / 9관왕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 / 벤치마킹 방문단이 밀려오다

Chapter 5 대한민국 교육의 큰 틀을 만들다
전문대학의 위상을 높이다 /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이 손을 맞잡다 / 정부의 교육개혁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다 / 국가교육회의, 교육개혁의 밑그림을 그리다 / 대학구조개혁을 연착륙시키다 / 교육이 희망이다

Chapter 6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다
총장도 영업부 대리처럼 뛰어야죠 / 나의 조직 세포 길들이기 / 일인일기(一人一技)의 당당한 세상 / 4차 산업혁명 시대, 생각 키우는 교육해야 / 안녕하세요! 인사가 만사다 / 학벌중심사회에서 능력중심사회로 바뀌어야 / 대통령의 전문대 졸업식 참석 / 국가교육위원회, 교육 대전환 기회다 / 주겠다는 상을 받지 않겠다고 거절하다 / 탤런트 유인촌 씨와 TV 「명불허전」에서 대담하다 / 전문대학을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전환해야 / 그리운 내 고향의 봄 / 이름을 바꾸지 않길 잘했다

이해찬 (제36대 국무총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이기우 총장에게는 흐뭇한 스토리가 많다. 그의 자서전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에는 공감과 감동, 소중한 지혜를 담은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펼쳐져 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이 총장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극적인 영화처럼 머릿속을 스쳐지나갔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공무원’, 내가 교육부 장관 시절에 했던 말이 지금도 종종 회자되고 있다. 다시 생각해도 맞는 말이다.”
: “이기우 총장이 이번에 출간하는 자서전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에는 오늘의 이 총장을 있도록 만든,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일에의 열정, 교육에 관한 전문적 식견, 그 밖에 그가 신중히 여기는 따뜻한 인간관계 등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한 권의 책에 잘 담겨 있다. 누구에게나 일독을 권한다.”
: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을 통해 이 총장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다. 진실, 성실, 절실의 삼실철학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흥미롭게 읽었다. 하위직 공무원에서 시작하여 차관까지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인상적이고 감동적이었다. 이 책은 공무원과 대학 경영자나 교직원들에게 영감과 지혜를 선물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세계일보 2019년 11월 9일자

최근작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