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문학과 자연과학을 넘나드는 닭에 대한 모든 이야기. 현대 닭의 조상 종인 '적색야계'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책 전반에 걸쳐 '길들일 수 없는 표범 같은' 적색야계가 동남아시아의 밀림에서 출발하여 태국을 거쳐 인도를 지나, 다시 메소포타미아를 통해 유럽으로 건너간 여정, 멜라네시아에서 원주민의 작은 배를 타고 바다 위의 작은 섬들을 징검다리 삼아 하와이 군도와 이스터 섬으로 퍼져나간 과정, 그리고 중국 남부로 들어가 한국과 일본으로 퍼져나간 경위를 자세히 추적한다.

베테랑 저널리스트 앤드루 롤러는 동남아시아의 밀림에서 발원하여 중동을 가로 질러 여행하고 태평양을 횡단한 닭들의 여정을 취재하고, 또 이 지구상에 널리 퍼진 닭들의 불안정한 미래를 예견한다. 그리고 야생의 새였던 닭이 엄청난 융통성과 적응력을 발휘하여 우리 인간의 변화하는 필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파헤치고 있다.

이국의 야생 닭이 어떻게 가축이 되어 전 세계에 퍼지게 되었을까? 닭은 왜 인류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가 되었을까? 다양한 닭 품종은 어떤 목적으로 개량되고 도태되었을까? 이 책은 마치 한 편의 탐정소설, 혹은 닭으로 읽는 인류사, 그리고 닭에 대한 탐구서 등 무엇으로도 읽힐 수 있다.

비좁은 닭장에서 6주 만에 생을 마감하는 공장형 닭부터 농가 마당을 활보하는 자유로운 암탉까지, 현재 닭의 조상인 적색야계부터 인플루엔자 백신의 필수품인 달걀까지. 온 세계를 발로 뛰며 알아낸 닭에 대한 진귀하면서도 흥미로운 닭 이야기가 펼쳐진다.

들어가는 글

01 자연의 팔방미인
02 아주 붉은 턱수염
03 살아 있는 약상자
04 인류 문화의 필수 품목
05 마닐라의 투계 산업
06 무대 위에 등장한 거인들
07 할러퀸의 칼
08 작은 왕 바실리스크
09 바발루에게 피 바치기
10 농가 마당의 풍만한 암탉들
11 닭들의 열도
12 직관적인 물리학자
13 야생 닭을 살리려는 마지막 노력

감사의 글 / 옮긴이의 글 / 주 / 찾아보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5년 11월 7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치킨로드>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학을 위해 죽다>,<살면서 마주한 고전>,<로마제국 쇠망사> … 총 462종 (모두보기)
소개 :

책과함께   
최근작 :<[큰글자도서] 티베트로 향한 사람들>,<[큰글자도서] 정몽주 다시 읽기>,<[큰글자도서] 위험한 책읽기>등 총 206종
대표분야 :역사 12위 (브랜드 지수 337,021점), 초등 한국사 18위 (브랜드 지수 2,2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