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로국 최고의 자리 마립간을 노리는 자들의 음모와 조작 뒤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황금보검의 진정한 주인을 찾아 나선 사로국 명탐정 묵지와 개성 넘치는 일행들.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1,500년 전 사건 현장 속에서 생생한 신라와 살아 있는 신라 사람들을 만나 본다.
《황금보검 쫓는 소년》은 다양한 추측이 가능한 황금보검의 유입 경로에 역사적으로 분명 있을 법한 논리적 상상을 더했다. 1,500년 전 타임캡슐, 황금보검이 품고 있는 무궁무진한 이야기 속에서 되살아난 묵지와 단리, 이사마로와 블래다, 반도를 달려 실크로드를 거쳐서 세계로 뻗어나갔던 황금의 나라 신라의 모습을 통해 유물과 유적의 가치, 역사의 소중함과 마주하게 된다.
황금보검을 발굴하고 연구관들이 보검의 숨은 이야기를 하나씩 찾아내듯, 주인공 소년의 예리한 관찰력을 바탕으로 사라진 보검과 범인을 찾아내는 추리탐정 기법은 읽는 즐거움과 함께 유물로 역사를 읽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국어교육학과 미학을 공부했습니다. 작품을 통해 만나는 어린이 독자들이 책 속 주인공만큼 용감하고 현명하며, 옛것을 통해 삶의 올바른 길을 찾아 나가는 사람이길 기대하며 옛날을 담은 책들을 계속 써 나가고 있습니다. 《은규의 꽃범》으로 제23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쓴 책으로 역사 동화 〈녹두밭에 앉지 마라〉, 〈동에 번쩍 서에 번쩍 귀신 잡는 감찰 궁녀〉, 〈백제의 신검 칠지도〉, 〈조선 과학수사관 장 선비〉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어린 시절의 일상과 순간, 알 수 없는 감정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상하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어른과 어린이를 모두 응원하고 싶습니다. 그린 책으로 『백제 최후의 날』 『요괴 수호자』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시리즈, 「기량 탐정 사무소」 시리즈, 「소능력자들」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고전 4위 (브랜드 지수 95,050점), 문화/예술/인물 4위 (브랜드 지수 133,608점)
추천도서 :
<조선 갑부 흥보의 흥보은행 설립기> 동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없는 책은 교과서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럼 재미가 전부일까? 빵빵한 상상력은 기본이다. 게다가 세상을 이해하는 지식이 담겨 있다면 금상첨화다!
《흥보은행 설립기》는 다 갖추었다. 흥보와 놀보 이야기를 이렇게 뒤집다니! 첫 페이지에서 빠진 배꼽 찾을 겨를도 없다. 우수출판콘텐츠 당선작인데 전국사회과교과연구회 선생님들께서 추천까지 하셨다니 학습에 도움은 당근! 그걸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