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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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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이데일리에 ‘식품박물관’이라는 제목으로 연재한 총 23편의 기획물을 엮은 책이다. 23개 넘버원 대표 제품의 탄생 과정과성장사를 살펴보면 대한민국 식품업계의 성장 동력과 비결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식품업계의 가장 큰 특징은 글로벌 제품보다 우리 것, 신상품보다 옛것을 더 쳐준다는 데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들은 그 이유를 ‘인이 박혔기 때문’이라고 답한다. 여러 번 되풀이하여 먹다보니 아주 깊이 각인되었다는 뜻이다. 나이가 들어서도 어머니의 손맛을 잊지 못하고 찾게 되는 이치와 같다.

첫문장
"숙종 때 전라도 동복인이 우연히 산삼 종자를 얻어 심는 방법을 연구해 거부가 되었다. 그는 삼의 종자와 기르는 방법을 개성 사람에게 주어 그 역시 부자가 되었다. 이에 개성 일대에서 삼밭을 만들었다." 이것이 송삼이다.

최근작 :<대한민국 식품지존 시즌 2>,<대한민국 식품지존> … 총 2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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