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고대 세계의 경계를 유라시아 전체로 확장시킨 마이클 스콧의 화제작. 동양과 서양의 역사를 종합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문명 간의 '심플로키symploke(상호 연결)'를 중심으로 고대 세계의 정치와 전쟁, 종교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고대 문명(특히 그리스, 로마, 중국)에 관한 오늘날의 비교 연구가 무역이나 철학 등의 특정한 주제에 국한되어 있음을 비판하며, 비슷한 시기에 광범위한 지역에 분포된 다양한 문화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음에 주목한다.

저자는 각 문명이 국가와 개인의 권력을 조정하며 정치체제를 완성시킨 기원전 6세기 말, 권력의 세대교체가 일어나고 확장된 제국의 영토를 방어하기 위해 각국이 분투하던 기원전 3세기 말, 통치자의 권력과 종교가 결합된 기원후 4세기 초의 로마사, 중국사, 인도사, 중앙아시아사를 ‘세계사Universal History’라는 이름하에 하나로 묶어낸다.

이를 통해 대중문화 콘텐츠 속에서 흥미로운 상상―이를테면 소크라테스, 공자, 부처의 만남이나, 로마 군단과 한나라 군대의 전투 등―으로 치부되던 고대 세계가 기원 전후 천년을 거치며 실제로 어떻게 연결되고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오늘날의 세계로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첫문장
때는 기원전 508년.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포위전의 사흘째 아침이 밝았다.

유발 하라리 (예루살렘 히브리대 역사학과 교수, 《사피엔스》의 저자)
: 이 책은 인류의 제도와 사상, 그리고 상상이 현실화된 역사의 가장 결정적인 순간을 우리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놓는다.
: 오랫동안 유럽에 고립되어 있던 고대 역사를 새로운 지평으로 끌어올린 기념비적인 성취다.
: 지중해 세계와 아시아 제국을, 솔론과 공자를, 한니발과 진시황제를, 콘스탄티누스와 사무드라굽타를 종횡무진 연결하는 이 책은 지루할 틈이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8월 4일자
 - 동아일보 2018년 8월 4일자 '책의 향기'
 - 경향신문 2018년 8월 3일자 '책과 삶'
 - 문화일보 2018년 8월 3일자
 - 한겨레 신문 2018년 8월 2일자

최근작 :<기원 전후 천년사, 인간 문명의 방향을 설계하다> … 총 7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IT업계에서 기획자로 일했다. 현재 영국에 거주하며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언오소독스: 밖으로 나온 아이』, 『내일 아침에는 눈을 뜰 수 없겠지만』, 『포스트 프라이버시 경제』, 『대전환』, 『기원 전후 천년사』 등이 있다.

사계절   
최근작 :<아주 좋은 내 모자>,<먼지가 되어>,<당과 인민>등 총 1,23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1,866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219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80,0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