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에이콘 해킹 보안 시리즈. 실생활의 보안 침해 사례를 중심으로 일반인의 보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PC보안, 인터넷 보안, 프라이버시, 모바일 보안으로 구성되었으며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할 수 있다. 보안의 기초를 쌓고 싶은 보안 초급자부터 복잡한 보안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오병곤 (IT컨설턴트,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 1기 연구원, 『대한민국개발자 희망보고서』저자)
: 현대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이 미래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경계가 허물어지고 지식과 기술이 융합하는 기술 혁명의 시대, 사람과 사물 등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사회(hyper connected society)로 진입하고 있다.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가 사람의 개입 없이 상호간에 정보를 교환하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기술,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요구를 파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빅데이터(big data) 기술, 자율 주행 자동차나 가정용 로봇 같이 인간 지능과 관련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 온라인 금융결제와 편리한 전자상거래를 촉진시키는 핀테크(fintech) 기술 등 미래기술은 이제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다.

미래기술이 대두됨에 따라 보안 또한 중요시되고 있다. 이런 기술로 인해 업무 효율이 증가하고 삶의 질이 높아졌지만 정보의 유출, 침해, 악용 등 역기능도 발생하고 있다.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피해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에 발생한 랜섬웨어(ransomware)로 인한 피해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했으며 또 다른 변종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작용과 반작용처럼 신기술의 장점 이면에 취약점이 존재하며, 따라서 취약점 공격에 대한 방어, 즉 보안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보안은 전문가의 영역으로 간주되어 일반인들은 개념조차 이해하기 어려워하며 위협에 속수무책인 현실에 처해있다. 일반인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매일 사용하며 스팸 문자와 메일을 수시로 받고 해커와 보이스피싱 정도는 알지만, 현실 세계에서 보안 문제는 복잡하고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보안을 이해하고 자구책을 강구하기가 쉽지는 않다.

이 책은 아마도 국내에서 출간된 최초의 보안 대중서일 것이다. 이 책은 보안이라는 낯설고 어려운 주제를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게 한 보안의 전령사이며, 일반인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만한 이야기를 통해 자립 보안의 길로 안내하는 가이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보안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일상에서 보안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보안, 아는 만큼 지킬 수 있다.

최근작 :<나를 지키는 셀프 보안>
소개 :

이창현 (지은이)의 말
인터넷이 보급된 지 20년, 스마트폰이 개발된 지 10년이 지났다. 그 동안 우리의 생활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재편됐으며, 잠시라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지 못하고 있다. 작은 스마트폰 속에 컴퓨터, TV, 다이어리,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이 들어있으며, 산업구조 역시 바뀌었다. 대형 인터넷 쇼핑몰이 성업 중이며, 그에 따른 택배업이 발전하게 됐다. 은행 업무 또한 인터넷을 통해 수행함으로써 은행의 지점은 점점 그 수가 줄어들고 있다 .

급속한 전산화와 인터넷화로 인해 업무의 효율성은 강조되는 반면, 보안은 업무 효율성을 저해하는 요소로 인식되어 무시되거나 거의 투자하지 않았다. 개인정보유출 사고가 여러 번 터진 후에야 법적인 규제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마지못해 따르는 듯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사용자 역시 보안은 어렵고 귀찮은 분야로 생각해 관심을 갖지 않고, "무슨 일 생기겠어?"라는 안이한 생각을 갖고 있는 편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은행거래를 수행하면서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하지 않고, 백신조차 설치하지 않은 경우도 많다.

이런 취약점을 노리는 수많은 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며, 해킹, 랜섬웨어, 사생활 침해 등 보안침해 사고가 매일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안은 알기 어렵고 전문적인 영역으로 생각돼 왔다. 보안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은 꽤 어렵다. 그러나 우리가 조금만 더 관심을 갖게 된다면 보안은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 기술적인 부분을 몰라도 잘 사용하기만 해도 충분하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보안 사고를 이 책에 다 담을 수는 없었지만, 실생활에서 경험하게 되는 많은 사례를 발굴해 담으려고 노력했다. 이 책을 통해 최소한의 보안에 대한 생각, 즉 보안마인드를 갖게 된다면 우리의 소중한 정보와 재산을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
우리의 소중한 정보자산, 아는 만큼 지킬 수 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6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303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