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 이은정이 2008년 베를린자유대 한국학과의 첫 번째 정교수가 되면서부터 15년 동안 ‘한국학’을 베를린에 심고 중국학, 일본학의 단순한 비교 대상에 머물러 있던 학문을 독자적이고 대중적인 연구 분야로 만들기까지의 고군분투를 담았다. 그가 한국학 교수가 되기까지의 우여곡절은 주어진 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아 나서는 이의 도전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보여준다.

또 한국학과 학생들이 한복 입기, 케이팝 댄스 경연, 한류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한국 문화와 역사를 적극적으로 배우는 모습은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이 들 정도다. 한국으로 서머스쿨을 와서 템플스테이, 역사 기행을 하며 사제지간이자 한국학 동료로서 유대관계를 쌓아나가는 모습은 부럽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게 한다.

한국학연구소 정원에 한옥 정자를 세우고, 김일성대학 학생들과 교류하며, ‘아미’가 되어 학생들과 함께 덕질하는 저자의 진취적이고도 적극적인 모습은 우리가 잘 몰랐던 ‘한국학’의 매력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더불어 보수적인 독일 학계에 뿌리 내리기 힘든 ‘젊은, 외국인, 여성’이라는 악조건을 물리치고 삼십 대에 하빌리타치온이라는 교수 자격을 취득하기까지, 그리고 300년 전통의 베를린·브란덴부르크 학술원의 최초이자 유일한 비유럽인 정회원으로 자리 잡기까지의 여정이 작가 특유의 열정과 분투 속에서 펼쳐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베를린의 한국학 선생님>,<평화로 가는 길>,<[큰글자도서] 코로나 팬데믹과 한국의 길 >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사계절   
최근작 :<우리가 기다린 건 바로 우리다>,<나를 발견하는 인류학 수업>,<날마다 놀아도>등 총 1,28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9,653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837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806,06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