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진효(眞曉) 박상준의 이 세상 마지막 이야기. 평생 빈고(貧苦)와 병고(病苦)에 시달렸지만 부처님 가르침을 향한 발걸음에는 한 치의 주저함도 흔들림도 없었던 학자를 기리며 동문과 지인들이 뜻을 모았다. 그의 꿋꿋한 기상과 발자취를 추모하고자 생전에 인연 닿은 곳에 기고했던 편편의 원고들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경전 구절과 한시(漢詩)를 통해 인간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육신의 아픔에 힘들어하고 관계의 번다함에 마음 쓰이는 자신 역시 모두 깨고 나면 아무것도 아닌 한바탕 꿈 속 나들이 중이라는 지은이의 이야기가 잔잔한 미소를 짓게 한다.

: 진효(眞曉) 박상준 선생은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수행(修行)과 역경(譯經), 그리고 후학 양성에 매진하다가 2019년 9월 18일에 갑작스런 병환으로 입적하였습니다. 선생은 평생 빈고(貧苦)와 병고(病苦)에 시달렸지만 부처님 가르침을 향한 발걸음에는 한 치의 주저함도 흔들림도 없었습니다. 이에 동문과 지인들이 뜻을 모아 선생의 꿋꿋한 기상과 그 발자취를 추모하고자 생전에 인연 닿은 곳에 기고했던 편편의 원고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온몸으로 토해낸 선생의 글이 부디 뒷사람들에게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세계일보 2020년 10월 17일자 '새로 나온 책'

최근작 :<몽유록 夢遊錄>
소개 :1961년에 제주도 대정읍 무릉리에서 출생하였다. 1983년 동국대학교 불교학과에 진학하여 불교학을 전공하고, 보문(普門) 송찬우 선생을 사사하였으며, 1991년에 직지사 중암으로 출가하여 관응당(觀應堂) 지안(智眼) 대종사를 시봉하였다. 이후 동국대학교 역경원에 근무하며 한글대장경 역경위원과 한국불교전서 번역위원으로 활동하다가 퇴사 후 2019년 9월 18일에 갑작스런 병환으로 사망하였다.

조계종출판사   
최근작 :<묘법연화경삼매참법>,<부처님 가르침대로 살자>,<사미니율의 요략역주>등 총 190종
대표분야 :불교 6위 (브랜드 지수 150,295점)
추천도서 :<부처님의 생애 (양장)>
부처님 생애와 관련된 도서는 국내에 다수 출판되어 있다. 하지만 단 한 권의 ‘부처님의 생애’를 찾는 이가 있다면 주저 없이 조계종출판사의 『부처님의 생애』를 추천한다. 이 책은 대한불교조계종이 주관해, 전문가들이 2년여 간 준비하여 출간되었다. 부처님의 탄생부터 마지막 유행, 열반에 이르기까지 유려하고 쉬운 글로 쓰여 독자들에게 부처님의 발자취를 감동적으로 전하는, 부처님 생애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조계종출판사 부장 이상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