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3년째 대기자만 150여 명인 요리교실, 구르메 레브구헨을 운영하는 귀화 한국인 나카가와 히데코. 그는 요리를 매개체로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이다. 그의 요리교실이 꾸준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요리를 만들며 문화와 추억 이야기를 듬뿍 쏟아붓기 때문이다. 음식을 앞에 두고 맛을 품평하기보다 음식에 담긴 이야기를 더 좋아하는 히데코 요리선생. 오랜만에 에세이와 레시피가 풍성하게 담긴 책을 출간했다.

히데코 요리선생의 아버지는 1954년에 임페리얼 호텔 프랑스 레스토랑에 입사했다. 당시 임페리얼 호텔 레스토랑 주방은,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에세이에 언급할 정도로 일본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서양 요리계의 대부 무라카미 노부오가 운영하고 있었다. 노부오에게서 요리를 배운 저자의 아버지는 그 요리 비결을 딸에게 고스란히 전해주었다.

이 책은 아버지의 비밀 요리책이면서 동시에 지난 시절의 맛을 상기시키는 요리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호텔 레시피의 복잡한 과정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단순하게 재구성했고, 재료 역시 현대적으로 바꾸기도 했다. 하지만 아버지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아버지만의 레시피’는 최대한 살렸다. 그래서 이 책의 레시피는 다른 요리책의 레시피보다 설명이 길다. 마치 옆에서 저자와 저자의 아버지가 조곤조곤 설명해주는 듯한 느낌으로 정리해넣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12월 5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큰글자도서] 음식과 문장>,<지중해 요리>,<TAPAS>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

이봄   
최근작 :<겅클>,<주말엔 숲으로>,<아무래도 싫은 사람>등 총 83종
대표분야 :미술 이야기 12위 (브랜드 지수 30,026점), 사진 18위 (브랜드 지수 11,224점), 음식 이야기 19위 (브랜드 지수 3,2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