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10,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37 [위에서부터 3번째칸], B3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우리 삶을 가치 있고 위대하게 만드는 질문들과, 그 답을 찾기 위해 인류의 지혜를 모으고 연결하는 저자의 모험이 펼쳐지는 책. '우리 시대 가장 중요한 사상가', '21세기의 예언자'로 손꼽히는 영국의 철학자 시어도어 젤딘이, 유명 인물들의 전기와 철학적 탐색을 오가며 28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전작《인간의 내밀한 역사》,《프랑스인》등 개인의 생동하는 삶을 조명한 그의 저작들은 전 세계 지식인들은 물론 대중 독자들까지 단숨에 매료시키며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알랭 드 보통은 ‘모든 젊은이들에게 권하는 책’으로 그의 책을 꼽았고, 세계 3대 미래학자로 불리는 리처드 왓슨은 그를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미래학자’”로 소개하기도 했다. 이 책 《인생의 발견》은 인간과 삶에 관한 그간의 성찰을 유감없이 펼쳐낸 그의 작업의 결정판이다.

여든의 노학자, 지성의 완숙기에 이른 그는 이 책에서 인간의 영원한 화두에 다가선다. ‘인류가 조금 더 현명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길은 어디에 있는가?’ 젤딘은 수천 년 인류 역사 속에서 나타났다 사라져간 수많은 삶, 흩어져버린 생각들을 차근히 검토하며 그 속에서 그 힌트를 얻고자 한다. 우리가 놓쳐버린 세상의 모든 지혜를 발견하고 연결하는 대담한 지적 모험이다.

첫문장
1859년에 이란 술타나비드[아라크의 옛 이름]에 사는 스물세 살의 청년이 집을 나섰다.

: 지칠 줄 모르는 호기심, 창의적인 시각, 그리고 우아한 필력.
더 타임스 (The Times)
: 걸작이다(A masterpiece).
리터러리 리뷰
: 젤딘은 전 인류와의 대화를 통해 우리에게 삶의 처방전을 전해준다. 70억 인구뿐만이 아니라 인류 역사상의 모든 시대, 모든 장소, 살다간 모든 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온전히 깨어 있는 삶’에 이르는 길을 알려준다.
: 지적인 흥분감을 전해주는 뛰어난 책. 진정으로 살아 있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마거릿 헤퍼넌 (《경쟁의 배신》《의도적 눈감기》 저자)
: 책에서 제시된 질문들에 스스로 답해가다 보면, 인생을 더 현명하게 살아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0대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즐길 수 있는 지혜가 가득한 책.
론 에머슨 (브리티시 비즈니스 뱅크 회장)
: 이 독특한 책은 스스로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 지를 발견하도록 돕는 새로운 프레임을 제공한다.
시온 해밀턴 (포일스 트레이딩 디렉터)
: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내가 이 책을 10대 때 읽지 못했다는 것이다. 나는 책과 논쟁을 벌였고 남은 인생동안 지속될 자양분을 얻었다.
르 포인트 마가진 (파리)
: 반론의 여지가 없는 올해의 가장 현명한 책. 박학다식하고 맛깔난 인생의 기술.
: 통찰력과 깊이로 우리를 사로잡는다.
대니얼 스노우맨 (역사 저술가, 《Historian》 저자)
: 젤딘은 콧수염 없는 아인슈타인이자, 목소리가 좀 더 매력적인 러셀이다.
: 냉혹한 현실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인생살이의 기복을 겪는다. 여기에 겸손과 반성, 권리요구, 저항, 성취경쟁, 이기적 행복, 타락한 이상 등 온갖 지혜와 기술과 수단을 강구하지만 불행하고 비참하고 억울한 마음을 벗어나지 못한다. 그 이유는 모든 주어진 지혜 속에서 개인이 인간으로서 결정할 중대한 선택 앞에서 어떤 방식으로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결론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위인이나 명사가 아니라 절대다수의 이름없는 평범한 사람들이 남긴 흔적을 섭렵하면서 현실을 탓하기 전에 왜 스스로 비굴하고 나약한 존재가 되는지, 왜 사회가 수치와 환멸과 배반으로 가득한지에 대한 생각의 꼬투리를 산뜻한 시선으로 이야기 한다. 이 책은 헛된 삶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나는 나의 환상을 버릴 수 있는가? 부자와 빈자는 상대방에게 어떤 말을 해줄 수 있는가? 자살하는 방법은 얼마나 많을까? 예측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미래를 생각할 방법이 있을까? 한 사람이 동시에 사랑할 수 있는 국가는 몇 개일까? 리더가 되는 것 보다 더 흥미로운 일은 무엇일까? 등 28개의 화두를 가지고 상식적인 지혜 찾기의 방식과 다른 각도에서 질문을 던지면서 우리에게 양립 불가능해 보이는 견해들, 과거와 현재, 각기 다른 사람들을 관계 맺는 연결고리를 스스로 발견케 한다. 이 책은 인생에 대한 생각이 아니라 인생을 ‘생각하는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스스로 세상을 기쁘게 살아갈 가능성을 발견케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지혜란 대단한 흥미꺼리가 아니라 한참동안 잔잔하게 생각하고 성찰하게 만드는 지혜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6년 12월 16일자 '새로나온 책'
 - 중앙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책꽂이'
 - 동아일보 2017년 1월 7일자 '책의 향기/150자 서평'

최근작 :<인간의 내밀한 역사>,<대화에 대하여>,<인생의 발견>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0종 (모두보기)
소개 :

어크로스   
최근작 :<나는 점점 보이지 않습니다>,<우리는 모두 다르게 배운다>,<프랭클린 익스프레스>등 총 184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3,850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855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9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