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결혼하지 않은 채 남자친구와 함께 오십대를 맞이한 작가가 가족이 사라지는 풍경의 중심에 서서 가족에 대한 다양하고 기발한 생각과 제안으로 가득 채운 에세이이다. 결혼이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시대에 부모자식에 대한 관계, 며느리라는 존재의 의미, 남녀노소 필수가 된 가사 능력, 명절 모임의 고단함, 혼자 사는 것도 혼자 죽는 것도 평범해질 시대, 기대와 부담감이 없어 산뜻한 사실혼 관계, 가족 대여 사업과 앞으로 늘어나게 될 별의별 가족으로 인한 가족에 대한 재정의 등 기존 가족 형태의 종료와 새로운 가족의 시작까지,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곱씹어본다.

들어가며
1 이보다 더 애틋할 순 없는 부모자식
2 콩가루 우리집
3 ‘아내’ 또는 ‘며느리’라는 이름의 트랜스포머
4 내 안에 할머니 있다!
5 가사 능력은 생존 필살기
6 가정 시간에 가르쳐야 할 것은 뭐다?
7 누가 내 걱정 좀 해주라!
8 그놈의 가족여행이 뭐라고
9 이름이 곧 실체다!
10 장남의 무게, 그리고 오빠와 여동생에 대한 환상
11 명절에 식구들이 모이면 벌써 피곤해
12 아무래도 진로는 부모의 영향이 크다
13 가족이 이어진다는 것의 묘미
14 극성 부모 극복하기
15 혼자 사는 것도, 혼자 죽는 것도 나쁘지 않아!
16 가족을 빌려드립니다!
17 사실혼이 뭐 어때서?
18 새로운 타입의 가족
나오며

첫문장
한동안 병으로 요양 중이던 오빠가 세상을 뜨면서 제게 '가족'이었던 사람은 이제 아무도 세상에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20년 11월 6일자 '새책'

최근작 :<가족 종료>,<깔보는 사람의 심리>,<지금 나는 화창한 중년입니다>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1966년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잡지에 칼럼을 기고했습니다. 릿쿄대학교 사회학부 관광학과 졸업 후 광고회사에서 일했고, 지금은 전업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2004년 『네, 아직 혼자입니다 負け犬の遠吠え』로 후진코론문예상, 고단샤에세이상을
수상했습니다. 『깔보는 사람의 심리 下に見る人』, 『아무래도 아이는 괜찮습니다 子の無い人生』 등 다수의 저서가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일과에서 동시통역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일본어 전문 통번역사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바람이 분다』, 『마음 다스리기, 명상에 길이 있다』, 『검증 미국사 500년의 이야기』, 『중국사, 한 권으로 통달한다』, 『생각 좀 하고 살아라』, 『그래, 별을 팔자』 등이 있다.

사계절   
최근작 :<꼬마늑대가 처음 안경을 맞춘 날>,<아주 좋은 내 모자>,<먼지가 되어>등 총 1,23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1,927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225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80,2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