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육아’ 문제는 한국 사회의 ‘연애-결혼-출산’에 관한 궤적과 이어져 있다. 사람들은 어렸을 때부터 수없이 반복해왔던 ‘현실론이라는 주판’을 두들기며 타인과의 만남을 계산한다. 연애할지, 결혼할지, 출산할지 말이다. 부모는 이 갈림길에서 ‘YES’를 선택한 사람이다. 고민이 깊었던 만큼 자신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자녀를 보란 듯이 키워서’ 증명하려 한다.

이 책에서는 0세부터 12세 사이의 자녀를 둔 한국의 부모들이 ‘과연 자녀를 시민으로 키우는’ 육아를 하는지 비판적으로 관찰하면서 ‘그 부모’의 민낯을 들여다본다. 모순된 사회를 변화시키려면 그 속에 적응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어떤 강박 속에서 결혼했고 육아를 하고 있는지, 그 민낯의 괴기스러움을 먼저 확인해야 하지 않겠는가. 부모가 느끼는 그 억울함은 사회를 변화시키는 동력이 되어야 한다.

첫문장
한 시간 째다. 인터뷰를 위해 만난 아무개는 "진정으로 자녀에게 도움 되는 교육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생뚱맞게 자신에게는 자녀 교육에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고 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9월 8일자
 - 경향신문 2018년 9월 7일자 '책과 삶'
 - 문화일보 2018년 9월 7일자
 - 국민일보 2018년 9월 8일자 '책과 길'
 - 연합뉴스 2018년 9월 11일자 '신간'

최근작 :<불편한 질문들이 사회를 발전시킨다고? : 사회학>,<세상 멋져 보이는 것들의 사회학>,<차별 없는 세상이 너무 멀어>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오랫동안 여러 대학교에서 강의했다. ‘친숙한 것을 낯설게 바라보는’ 사회학의 시선을 담은 여러 책을 펴냈다. 차별과 혐오, 그리고 불평등이 줄어드는 사회를 희망하며, 이를 방해하는 고정관념을 깨는 것에 관심이 많다. 대구, 서울, 제주를 거쳐 현재는 세종시에 살고 있다.

휴머니스트   
최근작 :<위대한 관찰>,<조금 미친 사람들>,<대놓고 다정하진 않지만>등 총 915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84,047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5,469점), 철학 일반 9위 (브랜드 지수 102,421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