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대인관계능력의 중요성
chapter 01 대인관계능력의 의미와 중요성
1. 대인관계능력의 의미
2. 대인관계능력의 중요성
3. Sullivan의 대인관계이론
chapter 02 대인관계능력 향상방법
1. Schutz의 대인관계의 3욕구
2. 대인관계능력 향상방법
3. 대인관계능력 향상방법의 적용
Part 02 팀워크 능력
chapter 03 팀워크의 의미와 특성
1. 팀워크의 정의
2. 팀워크의 기본요소
3. 팀워크의 특징
4. 팀워크의 발전과정
chapter 04 팀워크 개발
1. 멤버십 역할
2. 멤버십 유형
3. 팀워크 개발요소
4. 팀워크 촉진
Part 03 리더십 능력
chapter 05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
1. 리더십의 정의
2. 리더십의 중요성
3. 리더십과 유사 개념
4. 리더의 자질
chapter 06 리더십의 유형과 효과적인 발휘
1. 리더십의 유형
2. 동기부여
3. 리더십의 효과적인 발휘
Part 04 갈등관리능력
chapter 07 갈등의 의미 및 유형
1. 갈등의 의미 및 유형
2. 갈등의 특성과 유형
chapter 08 다양한 갈등해결방법
1. 갈등해결의 유형
2. 갈등해결전략
3. 윈-윈 갈등관리법
4. 조직 갈등해결의 생산적 접근방식
Part 05 협상능력
chapter 09 협상능력
1. 협상의 의미
2. 협상과정
chapter 10 협상전략과 적용
1. 협상전략
2. 협상의 적용
Part 06 고객서비스능력
chapter 11 고객서비스의 의미
1. 고객서비스의 정의와 필요성
2. 고객의 기대수준
3. 고객 중심 기업의 특성
4. 서비스 실무 표준
chapter 12 고객서비스 실천전략
1. 서비스 콘셉트
2. 불만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