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전염병이 인류의 역사에 미친 영향과, 그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해 바이러스와 백신을 끊임없이 연구해 온 의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진 질병에 대한 시각과 다양한 질병의 역사, 그리고 치료법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들려준다. 인류를 괴롭혀 온 여러 질병 가운데 환경오염의 영향이나 부실하고 잘못된 영양 섭취 때문에 발병한 질병이나 우리의 유전자에서 발견될 수 있는 여러 질병보다는, 뜻하지 않은 바이러스로 발생된 전염병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이 책은 의학사를 이끌어 간 사람들이 세운 가설과 그 가설을 증명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조금씩 밝혀지는 발견과 발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페스트에서 천연두, 소아마비와 말라리아, 에이즈와 에볼라까지, 온갖 질병을 극복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온 의학의 역사를 살펴본다. 어린이들이 세균과 바이러스에 맞선 의학자들의 노력을 읽으면서,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전염병과의 싸움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6월 20일자 '어린이책'
 - 한겨레 신문 2015년 6월 26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세상을 바꾼 전염병의 역사>
소개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했고, 로마 국립보건원에 근무하면서 분자생물학과 생물 물리학을 연구했다. 또 여러 국제기구(WHO, EU, OECD)에서 이탈리아를 대표해 일했다. 현재는 본업에서 은퇴해 어린이를 위한 정통과학책 쓰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서로는《유전자》 《생명의 모험》과 《색, 소리, 맛… 감각의 세계》가 있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를 졸업하고 페루자대학교 및 피렌체대학교 부설 어학 집중 연수 과정을 거쳤다. 현재 국제 행사기획과 진행을 맡고 있으며, 잡지·영상·도서 번역은 물론 영어·일본어 통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로마 교황청 아욱실리움 교육대학 문서를 번역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식물, 세계를 모험하다》《채플린의 마지막 춤》《닐로의 행복한 비행》《세상을 바꾼 전염병의 역사》 등이 있다.

봄나무   
최근작 :<우리는 자료 조사에 진심>,<이것저것 공룡들의 하루>,<우에타니 부부의 만화로 즐기는 노벨과학상>등 총 134종
대표분야 :사회/역사/철학 10위 (브랜드 지수 56,618점), 그림책 15위 (브랜드 지수 54,5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