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9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나의 행복보다는 나라의 독립을 더 가치 있게 여기며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김구선생과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구 선생은 평생을 나라 밖을 떠돌며 독립운동을 하다가 칠십이 다 됐을 때 우리나라로 돌아왔다. 독립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던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깊이 알아볼 수 있다.

새 세상을 꿈꾸며 …… 8
국모의 원수를 갚다 …… 21
끝내 나라를 빼앗기고 …… 36
임시 정부의 문지기가 되겠소 …… 50
꽃 같은 젊음들이 지고 …… 64
광복이 오기까지 …… 80
신탁 통치 반대! 단독 정부 수립 반대! …… 94
삼팔선을 베고 쓰러질지언정 …… 106
영원히 동지들 곁으로 …… 120

어린 김창암의 꿈은 과거시험을 치르고 관직에 나아가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부정부패에 빠져있는 시험제도에 실망을 느끼게 된다. 그러다가 양반가 상놈 구분 없이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꿈꾼다는 동학을 접하고 창수로 이름을 바꾼다. 그러다가 명성 황후가 살해되자 국모의 원수를 갚는다며 일본 군인을 죽이고 감옥에 갇히고 만다.
어렵게 사형을 면한 김창수는 이름을 김구로 바뀌고 고향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하지만 끝내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자 독립운동에 온 몸을 바친다. 일본의 압박이 심해지자 해외를 떠돌며 임시정부를 꾸리고 독립운동을 이어간다.
마침내 나라를 되찾지만 이어서 강대국들의 힘에 밀려 나라는 남과 북으로 나뉜다. 이미 일흔을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김구는 하나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김구의 뜻에 반대하는 세력에 목숨을 잃고 만다.

수상 :2012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지구불시착 외계인 보고서>,<봄이 오는 길>,<정의의 악플러>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단편 동화 '코뿔소'로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우리 집에 외계인이 산다》로 살림어린이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정의의 악플러》 《김구의 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꼬마늑대가 처음 안경을 맞춘 날>,<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도시 가나다>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툭! 아무렇게나 놓여 있던 안경이 제발 살살 다뤄 달라더군요. 안경알에 생긴 흠집을 발견하고 찬찬히 들여다보니 안경은 언제나 날 위해 있었어요. 무심히 여겼던 그에 대해 잘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어느 멋진 날』 『소나기가 내렸어』 『도시 가나다』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가 있습니다.
최근작 :<한국사 뛰어넘기 4>,<한국사 뛰어넘기 2>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과 대학원에서 역사를 전공했습니다. 현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역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로마의 전설 키케로》 《선물의 역사》 《중국인 후의 기이한 유럽 편력》 《이집트-신나는 역사 여행》 등을 번역했고, 《날마다 전쟁이야!》를 비롯하여 여러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