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사회 쫌 아는 십대 7권. 시리즈 1권 <최저임금 쫌 아는 10대>의 개성 만점 두 주인공 백수 삼촌과 철부지 중학생 조카가 다시 한 번 뭉쳤다. 이번에는 잘못된 법을 어겨도 되는지에 대한 문제를 가지고 치열하게 한 판 붙었다. 논쟁을 이어 가는 주제는 ‘시민불복종’. 18대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에 대한 추억으로부터 시작해, 역사적으로 크고 작은 시민의 불복종 사례를 되짚어 보며 부조리한 제도, 잘못된 법을 고쳐 나가려는 깨어 있는 시민의 용기에 주목한다.

혁명과 불복종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완전무결하지 않은 불복종의 부작용과 불복종이 감수해야 하는 후유증은 무엇인지 깨시민이 되기 위한 그들의 논쟁은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넌다. 사회 변화의 주역으로서 청소년이 해 왔던 불복종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부터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한층 성숙해진 조카의 날카로움과 훨씬 더 유연해진 삼촌의 넉살이 맞붙은 한 판 대결이 펼쳐진다.

첫문장
"오두가단 차발불가단(吾頭可斷 此髮不可斷), 내 목은 잘라도 머리털은 못 자른다."

이건웅 (‘우리도제주도’ 소속, 제주표선고등학교 재학생)
: 저는 청소년이 ‘보호받아야 할 대상’이라고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도 ‘시민’이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또다시 깨달았습니다. “청소년도 시민이고, 사람입니다. 우리도 우리만의 생각이 있습니다. 우리의 미래, 우리가 한번 바꿔 보고 살리고 싶습니다.” 제가 가장 하고 싶던 이 말을 이 책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에게 또렷한 가르침을 주는 이 책을 많은 청소년이 접한다면 충분히 이 세상이 바뀌리라 믿습니다. 어른들 또한 함께 읽고 청소년들의 절실한 마음을 이해해 주리라 믿습니다.

최근작 :<우리가 몰랐던 정치 이야기>,<청(소)년 정치 참여 길라잡이>,<질문하는 정치 사전>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정치학자, 이후연구소 소장. 저서로 『세계를 뒤흔든 상호부조론』, 『공공성』, 『아나키즘』, 『아렌트의 정치』, 『껍데기 민주주의』, 『시민에게 권력을』, 『민주주의에 反하다』, 『풀뿌리 민주주의와 아나키즘』, 『희망의 사회 윤리 똘레랑스』, 『참여를 넘어서는 직접행동』, 『최저임금 쫌 아는 10대』, 『청(소)년 정치 참여 길라잡이』 등과, 역서로 『프루동 평전』, 『국가 없는 사회』, 『아나키스트의 초상』, 『사회에 관한 새로운 의견』 등이 있다.
최근작 :<메타버스 쫌 아는 10대>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시각디자인과를 수료했다. 그린 책으로 《모두가 반대하고 외면해도 나는 찬성!》, 《탄소 중립이 뭐예요?》, 《나다움 쫌 아는 10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 《메타 인지가 뭐예요?》, 《사라진 민주주의를 찾아라》, 《과학은 쉽다!》 《싸우는 인문학》 등이 있다.

풀빛   
최근작 :<이토록 푸른 오월에>,<견우와 직녀는 16광년 떨어져 있어>,<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등 총 672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14,411점), 사회/역사/철학 6위 (브랜드 지수 139,455점), 청소년 인문/사회 14위 (브랜드 지수 74,570점)
추천도서 :<김영란의 열린 법 이야기 (보급판)>
29년을 판사로 재직했고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시절 ‘김영란법’을 제안한, 대한민국 최초 여성 대법관 김영란이 법치주의가 시작된 근대의 역사를 중심으로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법치주의와 정의의 문제를 지금까지 쌓아온 법에 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 우리 시대의 민주주의가 안고 있는 문제는 무엇이며 그 극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 함께 고민해볼 것을 제안한다.

김재실 인문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