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 도서로 선정, 직장인들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친절한 국어문법>의 저자 김남미 교수의 최신작.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좀처럼 늘지 않는 ‘국어 실력’이었다. 그렇다면 왜 직장인들에게 국어 실력이 중요할까? 직장인들은 매일 같이 고객, 동료, 상사를 상대로 창조적인 보고서를 작성하고, 설득력 있는 이메일을 보내고, 회의석상에서 정확하게 자기 의사를 표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기초가 곧 ‘국어 실력’이다.

이 책은 상대에게 신뢰와 호감을 줄 수 있는 글쓰기와 사고력을 길러준다. 나아가 한국인으로서의 품격과 교양을 위한 수준 높은 국어 실력을 함양시켜준다.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국어 실력이야말로 일과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사실을 생생하게 실감시킨다. 누구나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최고의 우리말 사용안내서로서 그 어떤 손색도 없는 책이다.

첫문장
맞춤법에 통달하고 싶다면 맞춤법이 어떤 원리로 만들어진 것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 대중에게 다가가는 한국어 문법이 더 중요해진 시대가 되었다. 우리말을 제대로 쓰는 데 둔감해진 현대인을 위해서도, 외국인 학습자를 가르치는 지침을 위해서도 이 책은 유용하다. 이 책에는 자주 사용하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우리말 사용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쉽고 명쾌한 해석은 우리를 문법의 본질에 다가가도록 이끈다.
: 언어는 생각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아무리 맛좋은 음식을 담는다 해도 그릇이 뒤틀려 있다면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의 생각 그릇이 한층 넓어지고 탄탄해졌음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훈 (서강대 국문과 국어학 교수)
: 우리말의 가장 기본적인 문법과 글쓰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까다롭고 어려운 문제들을 유머와 위트로 풀어낸 글을 보니 강좌 속에서 끊임없이 질문을 해 대던 저자의 모습이 재생되었다. 이 책 속 질문의 바다에서 우리말의 맛깔스러움과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독자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
: 이 책은 단순히 맞춤법 교재가 아니다. 이 책은 우리말을 사용하는 우리 모두의 필독서다. 우리말이 가진 가치와 향기, 품격과 교양을 풍성하게 향유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아름다운 책이다.
오윤호 (문학평론가, 이화여대 교수)
: 매일 생각을 가다듬어야 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야 하고, 설득력 있는 글을 써야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모든 언어에는 체계가 있다. 그 체계를 공부하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의 뜻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표현할 방법이 없다. 평생 곁에 두고 틈틈이 읽고 또 읽어야 할 책이다.

최근작 :<절대 틀리면 안 되는 맞춤법 100>,<무엇을 어떻게 읽을까?>,<2024 박문각 단끝 한국실용글쓰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