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테드 휴즈는 영국의 저명한 문학상인 휘트브레드상을 두 차례 연속 수상했고, 「더 타임스」가 선정한 '1945년 이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작가다. 국내에서는 페미니스트 시인 실비아 플라스의 남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영국에서 글쓰기 열풍을 불러일으킨 BBC의 프로그램 [듣기와 쓰기]에서 진행한 그의 강의 내용을 모아 책을 냈다. 시와 글쓰기 전반에 관한 안내서이자 시인의 마음으로 즐기며 감상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평생을 시인으로 살아오면서 터득한 삶에 대한 깊은 통찰과 그가 느낀 글쓰기의 본질에 대해 털어 놓고 있다. 각 장의 끝에는 실천 가능하고 유용한 조언을 담은 '시인의 노트'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테드 휴즈는 시와 친해지고 싶은 모두에게 유쾌하고 진솔하며 실용적인 격려를 건넨다.

아일랜드의 시인 셰이머스 히니가 "땅과 언어의 수호자, 테드 휴즈의 창의적인 글쓰기에 대한 고전적인 앤솔러지"라고 평한 이 책에는 휴즈가 직접 선별한 50여 편의 걸작들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 감상하는 재미를 더한다.

해적판의 오역을 바로잡고 내용을 가다듬어 비아북에서 <오늘부터, 詩作>이라는 제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한국 현대시의 '지금'을 대표하는 젊은 시인, 김승일이 번역을 맡아 원문에 실린 시의 말맛과 독특한 느낌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작가의 말 _ 자신을 속이지 않는 글쓰기
역자의 말 _ 시인들에게 보내는 편지
첫째 날. 동물 사로잡기
둘째 날. 바람과 날씨
셋째 날. 사람들에 관해 쓰기
넷째 날. 생각하는 법 배우기
다섯째 날. 풍경에 대한 글쓰기
여섯째 날. 소설 쓰기 - 시작하기
일곱째 날. 소설 쓰기 - 계속하기
여덟째 날. 가족 만나기
아홉째 날. 달에 사는 생물
작가 후기 _ 언어와 경험

첫문장
짐승, 새, 물고기를 잡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죠. 저는 열다섯 살이 될 때까지 여러 방법으로 동물들을 포획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9월 20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9년 9월 21일자 '한줄읽기'
 - 경향신문 2019년 9월 20일자 '새책'
 - 매일경제 2019년 9월 20일자

최근작 :<무쇠인간>,<오늘부터, 詩作>,<나를 찾아 떠나는 모험> … 총 227종 (모두보기)
소개 :1930년, 영국 요크셔에서 태어났다.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영문학과 고고인류학을 공부했다. 1957년 이후 꾸준히 시집을 비롯한 아동 문학을 펴냈고, 《오비드 이야기》와 《생일 편지》로 휘트브레드상을 두 차례 연속 수상했다. 1984년에는 국가 경조사에 공적인 시를 짓는 영국의 계관 시인에 임명되었고, ‘더 타임스’는 테드 휴즈를 ‘1945년 이래 영국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꼽았다. <무쇠인간>은 연극과 애니메이션 양쪽으로 각색되었으며, 지금도 최고의 아동 문학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최근작 :<6월의 책 : 훈련소의 김승일>,<1월의 책: 죽고 싶은 김승일>,<잠재공간 속의 생태학 : 재난, 생성신경망, 그리고 비미래>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

비아북   
최근작 :<직장인을 위한 행동경제학>,<60년대생이 온다>,<사어사전>등 총 144종
대표분야 :학습법 23위 (브랜드 지수 7,7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