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올바른 인간 교육으로서의 수학’이라는 과제를 고민하고 있는 저자의 입장에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상황은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다. 저자 본인이 중학교 시절 수학을 포기한 학생, 곧 수포자였기에 이 문제에 대해 더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이 책의 출발점이다. 더불어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학부형으로서의 고민이 이 책의 곳곳에 담겨 있다.

저자는 수학교육은 학생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로 시작해야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는데, 이를 위해 수학사 이야기는 좋은 교본이 될 수 있다고 제시한다. 그런 맥락에서 일상과 연결된 수학사 이야기가 학생들에게 수학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한다.

수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원하는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는 학생이 있고, 반면에 들이는 노력에 비해 성적이 잘 나오는 학생도 있다. 하지만 수학 시험을 잘 보는 학생이든 못 보는 학생이든 수학의 역사에 귀 기울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며, 그 과정에서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학생 스스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김성주 (Springboard Education Founder & CEO)
: 우러러보고 기댈 수 있으면서도, 수학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신 선생님이 있다는 것은 나에게 큰 축복이었다. 이역만리에서 올바르고 혁신적인 교육적 사업을 고민하고 있는 지금, 이 책은 내게 큰 응원과 지침이 된다.
천인우 (facebook 본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김성우 선생님을 통해, 수학이 내 인생에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음을 경험했기에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한때 수포자에서 이제 수포자들을 구제하는 위치에 오르기까지 은사님이 겪으신 일들과, 그 과정에서 쌓아온 철학이 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
권보경 (Harvard대학교 사회학과 졸업/현 사회적 기업 매니저)
: 내가 느낀 선생님의 따스함과 열정이 고스란히 글로 쓰여 <내 아이에게 수학이 스미다>로 출간되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며, 한때 수포자였던 학생이 참된 교육자가 되는 과정을 목격할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수학사 이야기를 통해 수학이 흥미로운 학문임을 알게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수학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그려보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신규진 (홍익대학교 병설 경성고등학교 과학 교사)
: 수학을 포기했던 소년이 최고의 수학 교사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은 공부의 길로 들어서는 데에는 사람과의 인연이 중요하고, 이윽고 학문을 사랑하게 됨으로써 더욱 강한 추진력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알게 한다. 더불어 공부의 의미를 찾고 수학을 잘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감명과 영감을 줄 것이다.
손희준 (EBS PD)
: 방법도 모른 채, 어떤 준비도 하지 않은 채 그저 딸이 잘하기만을 바라고 있었다. 생각해보면,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줄 생각조차 하지 않은 무책임한 부모였는지 모른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달라질 수 있었다. 저자가 직접 다시 시작해봤기에 힘 있게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들 속에서 우리는 ‘스스로 장벽을 넘어선 이의 신비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수학에 대한 상식과 삶의 지혜를 담고 있는 인생의 지침서다. 읽자. 그리고 우리도 다시, 시작하자.
: 수학 지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소위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사람)’ 학생들 및 학부모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새로운 생각을 심어줄 것이라고 판단하여 과학 분야 최종작으로 선정하였다. _우수출판콘텐츠 선정 심사평

최근작 :<선생님의 특별한 수학 수업>,<내 아이에게 수학이 스미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