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좌 촛불, 우 태극기’-이 상충 에너지가 어떤 정권을 만들든 그들 세력이 가장 먼저 세심히 살펴봐야 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고질적 병폐이고, 그들 세력이 가장 공들여야 하는 시대적 책무는 그것을 시민과 더불어 극복하고 치유하는 길을 닦는 일이다. 이를 위해 이 책은 당대 석학의 고뇌 어린 목소리들과 그 실증을 담았다.

김우창 교수와 송복 교수는 당대 최고 석학으로서 가히 경지에 도달한 그 인문적이고 역사적인 사유를 진지하고도 감동적인 교향악처럼 한국사회에 들려준다. 송호근 교수는 실증적이고 분석적인 통찰력에 인문학적 상상력을 겸비한 보기 드문 학자로서 그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장덕진 교수는 실증적이고 분석적인 학문의 세례를 받은 세대의 대표적인 학자답게 세 필자의 사상과 통찰력에서 나오는 주장들을 다양한 경험적 증거들에 근거한 변주를 보여준다.

송호근(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시민민주주의의 미시적 기초─시민성, 공민(共民), 그리고 복지

송 복(연세대학교 명예교수·사회학)
한국인의 의식전환: 두 가지 과제

김우창(문학평론가,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영문학)
성찰적 의식: 이성과 존재─보다 나은 미래사회를 위하여

장덕진(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사회발전연구소장)
데이터로 본 한국인의 가치관 변동: 김우창, 송복, 송호근의 양적 변주

최근작 :<코의 영광>,<21세기 한국 지성의 몰락>,<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의 대표적인 사회학자. 정치와 경제, 사회를 넘나드는 넓은 안목과 정교한 분석으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학자이자 칼럼니스트다. 1956년 경북 출생으로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미국 하버드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와 석좌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림대 도헌학술원 원장 겸 석좌교수이다. 사회학과 관련한 수많은 책과 논문을 저술했지만 이것만으로는 도저히 화해시킬 수 없는 세상현실을 언어의 바다에 절이고 싶은 열정을 첫 장편소설 《강화도》에 벼려냈다.
최근작 :<[큰글자책] 특혜와 책임 >,<[큰글자책] 류성룡, 나라를 다시 만들 때가 되었나이다 >,<서애 류성룡의 리더십>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1938년 경남 김해 출생.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사상계』 기자로 있다가 하와이 대학교에서 사회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서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정년 퇴임했다. 류성룡과 이순신의 인연을 적은 『위대한 만남』,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강조한 『특혜와 책임』이 시중의 화제가 되었던 저술이다.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이다.
수상 :1993년 팔봉비평문학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모든 이가 스승이고, 모든 곳이 학교다 >,<고전 강연 2>,<고전 강연 8>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가속>,<압축성장의 고고학 (반양장)>,<지금 당신은 어떤 세상에 살고 싶습니까?>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사회학 석사를, 시카고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02년부터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크게 두 방향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글로벌 차원에서 모색하는 사회모델 비교연구이고, 다른 하나는 소셜 네트워크 이론과 분석에 기초한 경제·정치·온라인 영역의 네트워크 분석이다. 국내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SNS 연구를 개척해왔고, 코로나19에 대한 미디어 프레임과 정치적 파급효과 그리고 코로나19의 전파 네트워크에 대한 연구를 발표해왔다.

도서출판 아시아   
최근작 :<나쁜 시녀들 1~5 세트 - 전5권>,<야생의 시간>,<세계의 고아>등 총 385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13위 (브랜드 지수 18,26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8위 (브랜드 지수 54,558점), 에세이 51위 (브랜드 지수 13,3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