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소중하고도 다채로운 순간들을 기록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이어리북. ‘리스토그래피(listography)’라는 단어는 이 책을 기획하고 만든 리사 놀라가 ‘리스트(list)’와 ‘자서전(autobiography)’를 합쳐 만든 말이다. 긴 글을 써야 하는 부담감 대신 리스트 쓰기라는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자서전 한 권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생 전반에 대해 기록할 수 있는 68가지 질문을 제공한다. 자서전은커녕 하루의 기록도 남기기 어려울 정도로 바쁜 사람들과 빈 노트 앞에 서면 뭘 써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브리아나 해러
: 《궁극의 리스트》 저자 움베르트 에코는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리스트는 문화를 파괴하지 않는다. 오히려 창조한다.” 《리스토그래피》를 쓴 리사 놀라처럼 당신도 이 생각에 동의한다면, 한 해를 정리하며 쓰는 목록들이 크리스마스 불빛에 따라오는 연례행사 이상의 의미로 보일 것이다.
그레첸 루빈 (《무조건 행복할 것》 저자)
: 왜 리스트를 쓰는 일이 행복해지는 데 유용한지에 관해서 최근에 글 하나를 썼다. 《리스토그래피》는 생각을 정리하고 목표를 세우고 책임을 지켜나가는 데 필요한 모든 종류의 목록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최근작 :<리스토그래피>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밀리언셀러 《리스토그래피》 시리즈와 인기 웹사이트 listography.com을 만들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를 졸업하고 밀스칼리지와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이스트베이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시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8년, 아동 보호협회에서 4년을 일했다. 꿈, 희망, 소망, 리스트가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어 준다고 믿는다.
최근작 :
소개 :말만 번지르르하고 이룬 바 아직 초라한 불량품이라 자신을 낮춰봅니다. 퇴근 후에는 싸구려 진에 빌 에번스의 로즈 건반 소리를 말아보며, 한량의 오후 네 시를 추억하는 취미가 있습니다. 수면 중에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개발 중입니다.

리사 놀라 (지은이)의 말
《리스토그래피》는 리스트를 작성하면서 나만의 자서전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향수 어린 기억에 곧잘 잠기곤 하는 습관 덕분에 이 책을 구상하게 되었다. 나는 갖가지 경험부터 좋아하는 물건에 이르기까지, 삶의 사사로운 부분들을 무척 아끼는 편이다. 이를 담아내고 공유하고 싶은 마음으로 근사한 두 공간을 지었다. 바로 이 책과 LISTOGRAPHY.COM이라는 웹사이트다. 마땅히 우리 모두에게 자서전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가장 간편한 방식인 리스트에 담아.

더퀘스트   
최근작 :<마흔, 달라진 몸을 되돌릴 때>,<애프터 스티브 잡스>,<밤에만 열리는 카페 도도>등 총 17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7,38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6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