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역사는 두 갈래의 길이 있다. 가지 못한 길, 또는 갈 수밖에 없었던 길. 그래서 역사는 현재형인 동시에 과거형이 된다. 현재 또한 미래의 과거다. 오늘도 사람들은 미래를 꿈꾸며 산다. 생존의 지평이 있기 때문이다. 쟝 셰노(Jean Chesneaux)의 말처럼 과거는 오직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만 가치가 있다.

이 책에서는 제주의 정치사, 경제사, 생활사를 통해 잃어버린 제주 민중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제주섬에 오늘날까지 세대를 이어 온 해양 생산자 문화의 위대함을 잊지 말고 기억하고자 했다. 또한 스스로 자강(自彊)하고, 자존(自尊)을 지키려는 이름 모를 제주 민중들의 고단한 삶을 역사에서 바로 일으켜 세우자는 뜻도 함께 담아내고자 했다.

최근작 :<제주 해양 문화 읽기>,<제주 돌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제주대학교 미술교육과,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예술학을 전공하고, 제주도립미술관 개관 큐레이터, KBS 제주 방송 초빙 큐레이터 등을 역임했다.
현, 제주문화연구소장, 미술평론가(한국미술평론가협회), 제주대학교 강사, 한국민족미학회 회원, 이중섭 미술관/김창렬 미술관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에 『제주의 무신도』, 『아름다운 제주석상 동자석』, 『제주의 무덤』, 『통사로 보는 제주 미술의 역사』, 『제주 풍토와 무덤』, 『제주의 돌문화』, 『제주 돌담』, 『제주 산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