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동보점] 서가 단면도
(0)

미래 생명과학 연구의 중심에 선 핵심 물질, 탄수화물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생체물질을 만드는 원료로 밥, 빵, 설탕 등 식량자원으로서 인류의 역사와 오랫동안 함께해 온 달콤하고 친숙한 물질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킨다는 이유로 경계의 대상이 되고 있다. 과연 그러한가? 저자는 탄수화물의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풀어내어 먹는 탄수화물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바로잡아 줌과 동시에 그 시야를 넓히고 있다.

최근 생체 내에서의 여러 작용들이 밝혀짐으로써 우리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탄수화물이 차지하는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식품이나 의약품의 기능성 소재, 석유화학산업 등의 다양한 제품의 재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 교과서나 전문서적에서 학문적으로 다루어졌던 탄수화물에 대한 정보를 저자는 『달콤한 미래』에서 역사와 문화적인 면까지 아울러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첫문장
탄수화물(炭水化物, carbohydrate)이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탄소가 물과 함께 있다는 의미이다.

김병기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 저자는 반응용 효소를 사용한 여러 가지 탄수화물의 합성과 분해 및 이로부터 연유하는 당의 생리학적 활성과 현상에 대해 재미있게 풀어내고, 이를 당질체학과 당생물학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다.
: 연구하는 학자의 숙성된 생각의 발로가 고스란히 드러나 있는 이 책은 탄수화물에 대한 인식과 미래에 뚜렷한 지침이 될 것이다.
윤종원 (대구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
: 국내에서 순수 탄수화물 관련 전문서적은 이 책이 처음인 것 같다. 주요 탄수화물의 기능과 탄수화물 관련 질환에 대해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생체물질을 만드는 원료다. 생체 내에 여러 작용이 밝혀짐으로써 탄수화물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신현재 교수의 『달콤한 미래』는 탄수화물의 기본부터 생명 현상의 중심 물질로서의 가치까지 빠짐없이 잘 설명하고 있다.
김시욱 (조선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한국생물공학회 회장)
: 국내에 탄수화물에 대한 대중과학 서적이 전무한 실정에 오랜 준비기간을 통해 출간한 이 책이 참으로 반갑다. 과학에 흥미를 가진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인류와 세상을 이해하는 폭을 넓히고 세상을 바라보는 식견의 깊이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이지원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교수, 융합화공시스템연구소 소장)
: 탄수화물은 생명과학 분야에서 미래 연구의 중심에 설 수 있는 핵심 물질이다. 신현재 박사는 난해한 탄수화물 과학을 일반인들이 읽기 쉽게 정리했다. 올가을에는 이 책과 함께 탄수화물의 달콤한 세계로 빠지고 싶다.
홍순광 (명지대학교 생명과학정보학과 교수)
: 친숙하지만 최근 경계의 대상이 된 탄수화물. 이 책은 탄수화물이 생명체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성 및 영양학적 특성, 탄수화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인류 존속을 위한 미래 기술에 대해 쉽게 설명하며, 그 경계를 털어 낸다.
김근중 (전남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 이 책은 탄수화물에 대한 상식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의 멀지 않은 경계를 제대로 이해하고, 알고 먹거나 활용하면 문제를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해결하는 것이라는 가장 중요한 상식을 알려줄 것이다.
정원교 (부경대학교 의공학과 교수)
: ‘탄수화물’은 식량자원으로서 오랜 기간 인류와 함께 존재해 왔으나, 주로 교과서나 전공서적에서 학문적으로 다루어졌다. 『달콤한 미래』는 탄수화물 관련 생명공학 전공자뿐 아니라, 일반인과 비전공자에게도 이해와 흥미를 던져 줄 것이다.

최근작 :<효소는 살을 빼고 질병을 치유한다>,<치유하는 효소>,<달콤한 미래>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