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영미권의 책축제는 인기가 높고 영향력이 크다.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마당이자 아이디어를 나누는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그것은 역설적으로 종이책을 대체하리라고 여겼던 이북과 인터넷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반작용이라는 분석이 있다. 독자들이 범람하는 인스턴트 정보에 식상해 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아날로그 문화에 대한 향수는 종이책을 넘어 책축제라는 독특한 문화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영국에서만 한 해 동안 3백여 개의 책축제가 열린다.

큰 책축제에는 20만 명 남짓의 독자가 몰린다. 인도처럼 독서 문화와 거리가 멀던 사회에서도 책축제는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오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책축제다운 책축제가 자리 잡지 못했다. 가능성을 보이던 책축제들도 한참을 뒷걸음하였다. 필자는 이십여 년을 편집기획자로 살아왔으며, 파주북소리 축제를 운영하는 특별한 세계를 경험하였다. 파주북소리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외국의 책축제를 여러 곳 찾아가 보고 좋은 지식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아쉽게도 꿈을 접어야 했다. 그뒤 본격적으로 책축제를 탐구하기 시작하였다. 십여 년에 걸쳐 세계의 책축제를 연구하면서 다양한 측면에서 책축제의 보편적인 모습을 도출하고, 책축제의 역사적 연원을 탐색하였다. 세계의 책축제를 광범위하게 분석 소개한 책은 아직 어디에도 없다. 해외의 다양하고 선진적인 책축제의 풍경과 목소리가 독자의 눈과 귀에 어리기를 기대한다.

첫문장
경험 많고 지혜로운 노인이 부족의 젊은이들에게 하늘의 별이며, 사후세계며, 다른 부족과의 전투며, 사냥에서 만난 낯선 동물의 세계를 지그시 눈 감은 채 들려주는 장면을 떠올려보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11월 9일자 '내 책을 말한다'
 - 동아일보 2019년 11월 9일자 '새로 나왔어요'
 - 세계일보 2019년 11월 9일자

최근작 :<이순신, 옛 그림으로 읽다>,<[큰글씨책] 왜 일본은 한국을 침략할까>,<[큰글씨책] 세계 예술마을은 무엇으로 사는가>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에서 역사를, 홍익대대학원에서 문화예술경영을 공부하였다. 글을 쓰고 책을 만드는 일을 하다가 헤이리 예술마을 사무국 책임자와 파주북소리 운영 책임자로 일했다. 《세계예술마을은 무엇으로 사는가》 《세계의 책축제》 《왜 일본은 한국을 침략할까》 《이순신, 옛 그림으로 읽다》 등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상해의 조선인 영화황제》 《어떻게 공기를 팔 수 있다는 말인가》 등의 책을 번역하였다. 2020년 한국출판평론상을 수상하였다.